서면브리핑

[강선우 대변인] 명품 쇼핑이 외교입니까? 김 여사가 패션 셀럽으로 정상외교에 동행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67
  • 게시일 : 2023-07-18 17:03:46

강선우 대변인 서면브리핑

 

■ 명품 쇼핑이 외교입니까? 김 여사가 패션 셀럽으로 정상외교에 동행했습니까? 

 

대통령실은 침묵으로 국민의 물음에 답변을 거부하고 있는데 여당은 궤변으로 김건희 여사를 두둔하고 나서다니 기가 막힙니다. 정말 뻔뻔한 정부여당입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 쇼핑 의혹에 대해 “김 여사는 해외에서 패션 셀럽이며 하나의 외교적 행보가 될 수 있다”며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명품 쇼핑이 외교입니까? 올해의 막말로 선정될만한 최악의 막말을 여당의 입이라는 수석대변인이 하다니 기가 막힙니다.

 

김 여사가 패션 셀럽으로 정상외교에 동행했습니까? 살다살다 대통령 영부인이 해외 명품 쇼핑으로 외교 행보를 한다는 이야기는 처음 들어봅니다. 

 

쇼핑도 외교라면 외교의 산물인 쇼핑 물품을 들고 귀국하시지 에코백은 왜 들었냐고 묻고 싶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명품 쇼핑 논란을 덮기 위해 궤변도 불사하는 집권여당의 행태가 참으로 낯 뜨겁습니다. 

 

본질을 호도하려 하지 말고 김건희 여사가 명품 쇼핑을 했는지 명확히 밝히고 국민께 사과하십시오. 그것이 국민을 책임지는 정부여당의 자세입니다.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사과하지 않으려는 대통령실과 여당의 막말은 국민을 더욱 화나게 할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합니다.

 

2023년 7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