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방송장악 시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36
  • 게시일 : 2023-03-24 18:13:48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방송장악 시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검찰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합니다.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대체 복수의 이름으로 어디까지 망나니 칼춤을 휘두르려는 것입니까? 문재인 정부 장관급 인사들은 모두 감옥에 보내겠다는 것입니까?

 

임기 만료인 7월 전까지 어떻게든 한상혁 위원장을 내쫓고야 말겠다니 정말 지독합니다. 칼만 안 들었지 조폭이 따로 없습니다.

 

윤석열 정권은 만족을 모르는 탐욕의 화신입니다. 눈엣가시인 한상혁 위원장을 쫓아내기 위해 기어이 구속영장까지 청구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1조는 방송통신위원회의 독립적 운영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위원장을 구속시키려고 해서야 방통위의 독립적 운영이 가능합니까?

 

방통위의 독립성을 정면 부정하고, 방송의 자유, 언론의 자유를 짓밟는 반민주적 폭거입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을 정치 보복과 방송 장악의 제물로 삼으려는 윤석열 정권의 만행을 규탄합니다.

 

한상혁 위원장을 구속기소하여 직위를 해제하고 방통위를 장악하려는 시나리오라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명박 정부에서 방송 장악의 선봉에 섰던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의 결말은 구속 수감이었습니다. 그 길을 걷지 말아야 할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합니다.

 

202332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