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의혹투성이 김기현 후보, 여당 당대표 자격 없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2
  • 게시일 : 2023-02-23 14:46:17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2월 23(목오후 2시 30

□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의혹투성이 김기현 후보, 여당 당대표 자격 없습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유력 후보의 비리 의혹으로 진흙탕 싸움이 되고 있습니다.


김기현 후보는 가짜뉴스라고 일축하지만, 하필 김기현 후보가 울산시 고문변호사로 재직하던 시기에 구입한 땅을 가로지르도록 하는 도로 노선이 김기현 후보가 국회의원에 재선되던 시기에 확정된 것은 국민의 의심을 사기 충분합니다.


송전탑이 있어 땅의 가치를 떨어뜨리고 있고 투기가 아니라 변명하지만, 송전탑은 김기현 후보의 땅을 절묘하게 비껴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울산시가 추진하는 역세권 개발을 통해 도심으로 성장한다면 지금 세간에 제기되고 있는 막대한 수익이 최소치에 그칠 수도 있습니다.


김기현 후보를 둘러싼 논란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김 후보 형제들이 연루된 ‘30억 아파트 사업권 비리 의혹’도 남아 있습니다.


울산시장인 형의 이름을 판 동생이 범죄 사실을 시인하고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송치했음에도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리며 면죄부를 받았던 사건입니다.


그 과정에서 검찰은 도리어 비리 의혹 제보자를 수사한 끝에 구속하고, 고발인의 주변에 고소를 강요한 끝에 이를 거부한 무고한 시민이 극단적 선택까지 했습니다.


국민 누가 이런 의혹이 있는 후보를 집권당 대표로 인정할 수 있겠습니까? 의혹투성이 김기현 후보는 여당 당대표 자격이 없습니다.

 

2023년 2월 2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