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서혜석 대변인 현안관련 브리핑-한국인 피랍/김한길 대표 성명 /희망세상21 산악회 구속영장 청구 관련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76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7년 7월 20일 (금) 15:15
▷ 장  소 : 국회 브리핑룸



▲ 아프가니스탄 한국인 납치사건 관련


방금 들어온 소식에 의하면, 오늘 아프가니스탄에서 버스를 타고 가던 한국인을 비롯해 승객 여러 명이 탈레반 무장세력에 의해 납치됐다고 한다.


최근 우리 재외국민에 대한 피랍 소식이 잇따르고 있어 안타깝다. 정부는 최대한 빠르게 사건의 진상을 파악하고, 피랍된 우리 국민이 조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모든 외교적 노력을 다하길 바란다.


또한 위험지역 재외국민에 대한 안전대책을 하루 속히 마련해 시행하길 다시 한번 촉구한다.


그리고 탈레반 무장세력에게 경고한다. 외국인 납치나 테러 등 반인륜적인 범죄로선 어떠한 목적도, 목표도 달성할 수 없다. 오히려 국제사회의 비난과 규탄만이 있을 뿐이다. 지금이라도 납치한 한국인을 비롯해 버스 승객들을 당장 석방하길 촉구한다.



▲ 민주당 김한길 대표 및 대통합파 성명 관련


오늘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김효석, 이낙연 의원 등 대통합파 의원들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한 말씀드리겠다.


대통합의 물꼬를 트기 위한 이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 민주당 박상천 대표 역시 대의와 대세에 동참하는 통 큰 결단을 하루 빨리 내리길 기대한다.



▲ ‘희망세상21 산악회’ 구속영장 청구 관련


검찰이 오늘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외곽 후원조직인 ‘희망세상21 산악회’를 불법선거운동 사조직으로 보고 산악회 회장과 사무총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한다.


이 후보를 둘러싼 또 다른 선거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셈이다.


검찰은 산악회의 불법선거운동이 이명박 후보와 직접 연관되어 있는지 철저히 수사해야 할 것이다.



 


2007년 7월  20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