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제83차 확대간부회의 전병헌 대변인 결과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67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5년 11월 30일(수) 10:30
▷ 장  소 : 중앙당 기자실



□ 행정중심복합도시 헌재 판결 불복에 대해
행정중심복합도시 헌재 결정과 관련해서 오늘 대규모 집회가 열리는 것에 대해서 대단히 우려한다는 문제제기가 있었다. 한나라당은 행복도시 헌재결정과 대서 불복하는 것인지 승복하는 것인지 명료하게 밝혀주기 바란다.


□ 8.31부동산대책 후속입법을 흥정하려 들지말라
8.31 부동산대책 후속입법과 관련해서 한나라당은 부동산 투기억제 입장인지 부동산 투기방치 입장인지 보다 분명하게 밝혀주기 바란다. 아울러 중산층과 서민의 눈물을 닦아주고 중산층과 서민들의 내집마련의 꿈을 앞당기기 위한 8.31부동산 후속입법은 결코 정치적 흥정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힌다.


□ X-파일 공개불가 외치는 한나라당에 묻는다
한나라당은 X-파일 수사와 선택적 공개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 입장을 보다 분명히 밝혀주기 바란다.


□ 무당론의 한나라당에게 책임정치 촉구한다
이와같이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서 한나라당이 당론을 정하지 않고 무당론 정당의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은 제1야당으로서 책임있는 모습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 두고 중요한 국가적 현안, 중산층과 서민을 비롯한 국민들의 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한나라당이 당론없이 기회주의적으로 임하는 것은 더 이상 봐주기 곤란하다. 또한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 계속적으로 내용없는 이미지 정치에만 집중하는 최근의 모습은 여전히 책임있는 제1야당으로 실망스러운 모습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한다.


□ ‘행정중심복합도시 성공추진위원회’ 구성
‘행정중심복합도시 성공추진위원회’가 구성됐다. 위원장은 홍재형 충북도당위원장과 박병석 대전시당 위원장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간사는 충북지역에 노영민, 변재일 의원 충남지역에 양승조, 박상돈 의원 대전지역에 선병렬, 구논회 의원이 맡기로 했고 충청대전 소속의 오세제, 이시종, 서재관, 이용희, 김종률, 문석호, 권선택, 이상민, 김원웅 의원께서 위원으로 활동하시게 된다. 추가로 충남북대전을 제외한 여타 지역의 의원들 중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 필요한 직능과 전문성을 가진 의원들이 일부 추가로 선임될 예정이고 외부 전문가도 추가로 선임될 예정이다.



2005년 11월 30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