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브리핑] 국민 24%만 지지하는 대통령, 민심을 살피라는 경고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8
  • 게시일 : 2022-09-30 16:25:05

박성준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30() 오후 42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국민 24%만 지지하는 대통령, 민심을 살피라는 경고입니다

 

한국갤럽에서 조사한 윤석열 대통령 직무수행 지지율이 24%로 하락했습니다. 윤 대통령 취임 후 두 번째 최저치입니다.

 

국민의 24%만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긍정 평가하는 것입니다. 취임 다섯 달도 되지 않은 대통령의 지지율이 임기 말 레임덕 수준까지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윤석열 대통령은 지지율 폭락의 이유를 아직 깨닫지 못했거나 인정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지지율이 폭락해도 대통령의 태도는 여전히 바뀌지 않습니다. 외교 참사에도 바뀌지 않았고, 경제위기가 엄습해 오는데도 바뀌지 않습니다.

 

대통령의 욕설 논란에 조작 운운하며 언론을 탄압하고, 위기 극복에 국력을 모아도 모자랄 시기에 국민에게 화만 내는 적반하장의 태도가 윤석열 정부를 외면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IMF 위기 극복을 위해 화해와 국민 통합을 추진했습니다. 위기를 눈앞에 두고 윤 대통령은 도대체 무얼 하는 것입니까?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솔직하게 사과하고 박진 외교부 장관과 대통령실 외교 라인을 문책하십시오. 그리고 국민 통합에 힘을 쓰십시오.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습니다. 국민 앞에 겸손 하십시오. 민심을 먼저 살피십시오. 이런 조언을 귀담아듣기를 바랍니다.

 

 

202293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