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김현정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의 잇따른 거짓말, 국민께 불신만 안겨줄 뿐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55
  • 게시일 : 2022-09-30 14:38:20

김현정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30() 오후 2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정부의 잇따른 거짓말, 국민께 불신만 안겨줄 뿐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 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하면서 한국의 성평등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대통령실이 이를 부인하다 백악관 보도자료에 정정하는 망신을 샀습니다.

 

안팎으로 거짓말하다 망신 사는 윤석열 정부를 보면 정말 한심합니다. 하지만 더 심각한 점은 거짓말이 비단 한두 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대통령실 이전에 예산이 496억원이면 충분하다는 말은 거짓말이었습니다. 대통령 취임식 명단을 파기했다던 말도 거짓말이었습니다.

 

서초동 자택에는 대통령 전용 헬기 이착륙이 불가능했습니다. 각국 정상은 영국 여왕의 장례 미사 이전에 조문을 마쳤습니다.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 미 의회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회가 대상이라고 말을 바꾸더니, 이제는 욕설을 한 적도 없다며 언론을 탄압하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닫고 있습니다.

 

온통 거짓말입니다. 가히 거짓말 정부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은 수준입니다.

 

정부가 양치기 소년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거짓말을 반복하는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께 불신만 안겨줄 뿐입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불통과 독선, 무능을 넘어 거짓말과 말 바꾸기, 모르쇠로 믿을 수 없는 정부가 되어가고 있다는 점을 깊이 자성하길 바랍니다.

 

 

2022930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