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국민의 나라’에 국민은 없고, 검찰과 재벌만 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2
  • 게시일 : 2022-09-16 11:32:59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916() 오전 111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국민의 나라에 국민은 없고, 검찰과 재벌만 있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이원석 검찰총장 후보자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했습니다.

 

끝없는 인사 참사에도 한치의 반성도 없이 불통 폭주를 이어가겠다는 선언입니다.

 

이번 임명강행으로 윤석열 정부에서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 강행된 고위 공직자가 13명이 되었습니다.

 

이원석 후보자는 대통령, 법무부장관, 검찰총장을 하나의 직통라인으로 만들려는 윤석열 대통령의 마지막 퍼즐입니다.

 

이원석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궤변과 무책임한 답변을 통해 검찰의 정치적 중립은 외면한 채 검찰을 정권 안위의 방패, 정치보복을 위한 칼로 전락시킬 것임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한기정 후보자는 보험사의 시장질서 교란 행위를 옹호하거나 공정위가 조사 중인 사안에 대해 피조사 기업의 입장을 적극 옹호해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서 매우 부적합합니다.

 

오늘의 임명강행은 검찰공화국을 완성하고, 재벌 대기업 위주의 시장 질서를 강화하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아집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만들겠다던 새로운 국민의 나라에는 국민은 없고, 검찰과 재벌만 있습니까?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국회를 무시한 윤석열 대통령의 불통 폭주에 맞서 국민과 함께 싸울 것입니다.

 

202291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