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제5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 인사말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제5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 인사말
□ 일시 : 2022년 8월 28일(일) 오후 1시
□ 장소 : KSPO-돔(올림픽체조경기장)
■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 당원 대의원 동지 여러분, 비상대책위원장에 이제 물러가는 우상호 마지막으로 인사 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처음에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았을 때만 해도 당이 여러차례 선거에 패배한 후유증 때문에 매우 힘들어했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당의 단합을 이루어서 안정된 더불어민주당을 바라보면서 역시 민주당은 위기에 강한 정당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30여명 국회의원들이 민생우선실천단을 만들어서 유능한 민생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현장활동을 하는 것을 보면서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들이 민생에 최선을 다하는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선거에 패배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패배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느냐, 이것이 바로 우리의 과제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패배의 후유증을 딛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보고 드립니다 여러분!
오늘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는 새로운 지도부는 자랑스러운 더불어민주당의 전통을 계승하고, 그러나 거기서 그치지 않고 다시 국민에게 뿌리 내릴 수 있는 민주당을 건설해내실 것입니다. 새로운 지도부와 전 당원이 똘똘 뭉쳐서 하나로만 나간다면 우리는 다음 총선에서도 승리할 수 있는 정당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민생을 지키는 당이 더불어민주당입니다. 민주주의를 지키는 당이 바로 더불어민주당입니다. 평화를 지킬 수 있는 당이 바로 더불어민주당입니다. 이 3대 가치를 마음 속에 담고 더불어민주당의 미래를 위해서 전 당원과 대의원이 새로운 지도부와 함께 힘을 합쳐서 전진해주실 것을 호소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8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