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은 나의 근원이요, 삶의 이유”라던 당신의 뜻을 이어 가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8
  • 게시일 : 2022-08-18 11:40:58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818() 오전 11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은 나의 근원이요, 삶의 이유라던 당신의 뜻을 이어 가겠습니다

 

김대중 대통령님께서 우리 곁을 떠나신지 13년이 되었습니다. 민주화와 인권을 위해 인생을 바치고 평화를 사랑했던 대통령님은 지금도 민주당의 정신그 자체입니다.

 

우리는 IMF 환란의 절망에 빠져있던 대한민국을 일으켜 세우고 국민의 아픔을 감쌌던 대통령님의 모습을 선연하게 기억합니다.

 

김대중 대통령님께서는 1998년 대통령 취임식에서 우리 모두는 지금 땀과 눈물과 고통을 요구받고 있다말씀을 하셨고, 누구보다 솔선하며 국난 극복에 앞장 서셨습니다.

 

지금 민생경제위기의 퍼펙트스톰과 코로나 재유행 속에서 김대중 대통령님이 더욱 그리워집니다.

김대중 대통령님께서는 독재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온몸을 던지고 동서 화합에 앞장섰고, 분단 이후 최초 남북정상회담을 이끌어 내 한국인 최초 노벨평화상을 수상하셨습니다.

 

또한 대통령님의 통합과 화해의 정치는 국민의 단결과 단합으로 이어졌고, 대한민국은 유례없이 짧은 시간 안에 IMF 국난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경제의 퍼펙트스톰 위기, 코로나19 팬데믹, 북한의 미사일 도발, 국제 정세 불안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3주기를 맞은 오늘, 국민과 함께 극복했던 대통령님의 통찰과 혜안을 마음에 되새기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께도 국민통합과 협치가 국민과 함께 위기 속의 대한민국을 일어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임을 고언 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은 나의 근원이요, 삶의 이유라던 대통령님의 뜻을 이어받아 국민만을 생각하고 국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이루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행동하는 양심으로 당신처럼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습니다.

 

202281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