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는 인디언 기우제식 정치보복 수사를 당장 멈추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7
  • 게시일 : 2022-08-16 14:24:57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816() 오후 14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정부는 인디언 기우제식 정치보복 수사를 당장 멈추기 바랍니다

 

검찰이 박지원·서훈 전 국정원장과 서욱 전 국방부장관의 자택과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비가 올 때까지 기우제를 지내는 인디언 기우제식 수사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증거가 나올 때까지 털겠다는 검찰의 집념이 무섭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거기다 국가안보실, 국방부, 해양경찰청 등 9개 기관의 실지 감사에 착수한 감사원을 생각하면 윤석열 정부 전체가 정치보복에 달려든 형국입니다.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고, 중립적 위치에서 정부 감시를 해야 할 검찰과 감사원이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정치보복을 위해 달려들고 있으니 개탄스럽습니다.

 

민생경제 위기, 코로나 재유행, 폭우피해로 국민은 아우성인데 윤석열 정부는 전 정부를 겨냥한 신북풍몰이와 보복수사에만 매달리고 있으니 한심합니다.

 

오늘 압수수색으로 전 정부 고위 관료들에 대한 소환이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용두사미로 끝날 것입니다. 전 정부의 정상적 판단을 부정하고 처벌하겠다는 대통령의 잘못된 판단은 허망한 결말이 예고되어 있을 뿐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부당한 정치보복 수사에 결연하게 맞설 것입니다. 그로 인한 혼란과 갈등은 윤석열 정부의 책임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경고합니다.

 

202281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