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회장 아들의 대통령 취임식 참석, 누가 무슨 이유로 초청한 것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56
  • 게시일 : 2022-07-25 13:48:44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725() 오후 14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회장 아들의 대통령 취임식 참석, 누가 무슨 이유로 초청한 것입니까?

 

도이치모터스 권오수 회장의 아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VIP인사로 초청받아 참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권오수 회장은 김건희 여사가 이른바 전주로 참여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주가조작사건의 핵심 피의자입니다.

 

그런데 그 아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초청되었다니 그 배경을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권 회장의 아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아버지와 친인척들이 모여 앉는 자리 뒤편에서 취임식을 지켜봤다고 하니 황당합니다.

 

권 회장의 아들이 대통령이나 대통령 부인의 친인척입니까? 권오수 회장 등 관련자들이 석방되고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에 대한 검찰 수사가 맹탕이 된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초청자 명단이 없어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발뼘하는데 취임식이 끝난지 고작 석달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새 명단을 파기했다면 파기한 이유가 더 수상합니다.

 

대통령실은 조가조작 핵심 피의자의 아들이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 받은 이유가 무엇이고 누가 초청했는지 분명히 밝히기 바랍니다.

 

대통령실이 명확하게 해명하지 못한다면 김건희 여사와 도이치모터스는 경제공동체였음을 시인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습니다.

 

2022725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