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권성동 원내대표는 친인척 일감몰아주기 특혜에 관여했는지 입장 밝혀주길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5
  • 게시일 : 2022-07-21 13:55:15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721() 오전 115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권성동 원내대표는 친인척 일감몰아주기 특혜에 관여했는지 입장 밝혀주길 바랍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특혜와 청탁의 아이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의 사촌 동생 권모 씨가 강릉시로부터 수의계약을 통해 일감 몰아주기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행안부가 2020년 특별감사를 통해 관련 공무원들을 징계하고, 업체에 적절한 조치를 하도록 권고했지만 징계 뒤에도 70건 넘는 추가 계약을 맺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 규모가 지난 2015년부터 올해 6월까지 모두 41580억 원 규모에 달합니다. 행안부도 무시할 만큼 확실한 뒷배가 아니라면 상식적으로 불가능한 일입니다.

 

강릉 4선 국회의원으로 세간에 강릉시 왕은 권성동이라는 말이 떠돌 정도로 지역사회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권성동 원내대표를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권성동 원내대표는 별도 입장을 낼 것이 없다라고 일축했습니다. 참으로 뻔뻔한 태도입니다.

 

권성동 대표의 침묵은 의혹을 더 부추길 뿐입니다. 권성동 대표는 인사 청탁처럼 특혜 청탁을 넣었는지 국민과 강릉시민께 분명하게 해명해야 합니다.

 

아울러 이번 사안은 사과로 끝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사법당국은 강릉시와 권성동 원내대표 사촌의 수의계약에 특혜가 있었는지 수사를 통해 철저하게 밝혀주길 바랍니다.

 

 

202272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