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신현영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끼리끼리 정부를 지향하는 것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31
  • 게시일 : 2022-07-07 13:45:43

신현영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끼리끼리 정부를 지향하는 것입니까?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 인척의 대통령실 근무를 비선 정치라고 비판하는 것은 악의적 프레임이라고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비선정치를 비선정치라고 하는데 악의적 프레임이라니 황당합니다. 비선측근이 대통령실이라는 공적 체계 안에 들어왔으니 비선정치가 아니라는 말이라면 언어도단입니다.

 

또한 이원모 인사비서관의 부인이 민간인 신분으로 대통령 순방행사에 관여한 것은 비선정치가 아니고 무엇입니까?

 

본질을 회피하고 책임을 모면하는데만 급급한 대통령실의 변명에 실소를 금할 수 없습니다.

 

이해충돌방지법상 채용 제한 대상이냐 아니냐는 것도 문제의 핵심이 아닙니다. 사안의 본질은 대통령이 사적 인연으로 대통령실과 정부를 구성하고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대통령과의 사적 인연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대통령 친척이 대통령실에 근무하고, 인사비서관 부인이 민간인 신분에도 대통령 순방행사에 관여했습니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잘 아는 사람,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만 끼리끼리 대통령실, 끼리끼리 정부를 만들려고 한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지연 인사는 권력의 사유화를 부르고, 대한민국 정부의 공적 시스템을 무너뜨릴 수밖에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끼리끼리 정부를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인사 원칙과 시스템을 다시 세우고, 사적 인연을 멀리하기 바랍니다.

 

20227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