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 나오실때 몇 번 뵈었습니다. 이를 보고 꼭 후보님께서 당선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짧은 소견이나마 말씀드리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우선,
후보님은 방송에 나오시면, 민망할 정도로 "자기 자랑"에 가까운 홍보-
'나의 경험 등이 당신들을 위해 어떤 일을 해줄 수 있나?'(나경원이 할 수 없는 것들 위주로)
등등을 홍보를 해주셨음 합니다!
민주당 지지자들이 모두 후보님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알고 있다해도 막연히 '경찰청 반대하다 탄압받으신 분' 정도로만 알고 있지, 동작을 주민들에게 어떤 혜택(benefit)을 주실지는 잘 모릅니다. 동작을 유권자들에게 홍보해 주려면 (나경원과 차별화된) 후보자님의 강점 서너가지 레파토리를 알고 있어야 말발이 설텐데 말입니다.....
소시민인 제가 보기엔 후보님은 정권 심판에 선봉장에 서시다가 탄압받은 이력도 있지만, 경찰로서의 대민봉사 경험으로 지역민들의 실질적인 생활 고충/치안문제를 가장 잘 파악하여 여성과 주부층에도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점을 홍보안하고 계신 것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류삼영을 어떻게 홍보할지"에 대한 팁(tip)을 주셔야 지인들에게 홍보할 말발이 생깁니다만.....
--------
그런면에서 저는 김동아 후보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이전엔 이분이 누군지도 몰라, 카톡으로 서대문구 청년후보 투표할때도 김동아후보님이 아닌 다른 분 찍었습니다 ㅜ (경선후보 모두 모르는 사람들이라 프로필만 보고 선택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3월 25일 모아침 방송에 이 분이 나오셨는데 자기 소개하는 그 짧은 순간에 '저는 대장동변호사로만 알려졌는데, 이재명대표님과는 개인적 인연도 전혀 없었고 오로지 실력과 능력으로 발탁되었다. 그리고 이전부터 수많은 민변 민생 변호를 맡아왔고, 자신의 능력과 실력을 서대문 발전, 정치 발전과 윤석렬 심판에 앞장서는데 쓰겠다.'라며, 그 짧은 순간을 이용해 유권자들의 우려를 정확히 파악해 해소하는 동시에 자신을 홍보 하시는 점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
류삼영 후보님께서 나경원을 이기고 꼭 당선되셨음 하는 바렘을 가지며, 후보님 방송을 보고 저의 소감을 부끄럽지만 남겨봅니다.
꼭 승리하십시오!
총선은 국회심판 절차입니다!
물갈이 아직 멀었다.
댓글
꼭 보시길~~~
좋은말씀 입니다
보탬이 되는 의견이네요
류삼영 후보님도 최선을 다 하고 있으니 응원 많이 해주시고요
아름님 의견도 잘 받아들여서 선거에 더 유리하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류삼영 후보님 꼭 당선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