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더불어민주당-새로운물결 합당서약식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14
  • 게시일 : 2022-04-07 11:32:09

더불어민주당-새로운물결 합당서약식 모두발언

  일시 : 202247() 오전 10장소 :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제가 가치연대, 정책연대를 하면서 선거를 치른 이후에 정치교체 추진과 그때의 가치연대 실천을 위한 합당 제의와 정책교체 공동추진위원회 제안을 받고 저희가 빠른 시간 내에 의사결정을 해서 합당 결정을 했습니다. 오늘 합당 선포식을 하게 돼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합당 절차를 최대한 빨리 마쳐서 정치교체에 대한 연대를 추진했던 대선 때의 생각과 추진력, 동력을 강화해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치교체뿐만 아니라 국민통합, 연대 정신에 의해서 합당이 돼서 하나의 당으로서 매진할 것을 다짐합니다.

  동시에 61일 지방선거에 있어서도 힘을 합쳐서 범정치교체 세력이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합당이 되면서 화학적 결합은 물론, 뜻을 같이 하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정치교체와 민주당이 추진하고자 하는 여러 가지 가치와 정책들을 함께 힘을 합쳐서 매진하고, 저희 새로운물결 당원도 온 힘을 함께 합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민주당에 새로운 물결이 힘차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새로운물결과 더불어민주당은 하나가 되기로 서약합니다. 혁신의 새로운 물결로 더불어민주당의 쇄신을 만들어 국민이 소망하는 정치교체를 반드시 이룩하겠습니다. 이번 대선에서 우리 국민은 양당 기득권 정치를 해체하고 대립과 혐오의 낡은 정치를 청산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정치개혁의 길로 나아가는 데 양당이 뜻을 모았습니다. 새로운물결 당원과 지도부 그리고 김동연 대표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새로운 정치를 위해 두 당의 힘을 합쳐, 6월 지방선거를 정치교체의 출발점으로 만들겠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단계에서부터 국민의 뜻을 반영하겠습니다. 청년, 여성, 장애인을 당선 가능성이 높은 지역과 순번에 우선 배치할 것입니다.

  국민의힘이 거부하고 있는 기초의원 중대선거구제 도입 역시, 당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국민의힘에게 국민께 약속드린 정치개혁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특히 ‘87년 체제35주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올해를 7 공화국을 개막하는 시발점으로 만들겠습니다. 국민 모두가 진정한 국가의 주인이 되는 성숙한 민주주의 시대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헌법개정-정치개혁특별위원회를 신속하게 국회 내에 설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헌을 통해 제왕적 대통령제를 허물고 권력을 분점하는 지역분권의 실질적인 확대를 통해 균형 잡힌 국가발전과 국민 개개인의 권리가 보장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오늘 우리는 새로운 정치교체의 대장정에 나섰습니다. 분명한 것은 정치교체를 거부하는 특권세력의 거센 저항이 우리 앞을 결코 막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오직 국민만 믿고 가겠습니다. 길이 없는 곳에는 새로 길을 내고, 벽에 부딪치면 문을 만든다는 각오로 정치를 새롭게 바꾸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합당에 뜻을 함께 해주신 새로운물결 당원 여러분들과 김동연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김동연 대표님이 이끄시는 새로운물결과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환영의 의미를 담아 다 같이 박수를 치고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새로운물결과 더불어민주당이 완전한 통합을 약속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경제전문가이면서 사회문제 해결능력과 국제 감각도 고루 갖추신 김동연 대표님과 함께하게 되어 정말 든든합니다. 이름 그대로 더불어민주당에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새로운 물결을 만들어 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6.1 지방선거가 5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선거는 최근 5년 사이에 우리 당이 치르는 가장 어려운 선거가 될 거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런 힘든 시기에 새로운물결과 함께하게 되니, '우리가 이길 수 있겠다' 하는 희망을 갖게 됩니다. 두 당이 하나가 되어 위기에 강한 새로운 민주당의 모습을 국민께 보여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또한 지난 대선 때 김동연 대표와 함께 약속했던 정치개혁도 추진해야 합니다. 지금 국회에서는 우리 당 의원들이 정치개혁법안 처리 촉구 농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김 대표님과 함께 민주당이 국민 앞에 약속한 지방의회 중대선거구제 개편을 비롯한 정치개혁 법안, 반드시 처리하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과 새로운 물결은 함께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을 약속했습니다. 김동연 대표께서는 이재명 후보와 가치와 철학을 공유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의 미래와 우리 청년들을 위해 김동연 대표님의 새로운물결과 민주당이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면서 거대한 정치교체의 대장정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민주당의 정치개혁, 혁신공천을 국민과 함께하겠습니다. 청년과 여성을 포함해 더 많은 신인 정치인들에게 기회의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소수당도 당선자를 내고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다당제와 정치교체, 꼭 추진하겠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만들어 갈 새로운물결, 모두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4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