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정세균 대표, 친환경무상급식 야5당 정책협약식 모두발언
정세균 대표, 친환경무상급식 야5당 정책협약식 모두발언
□ 일시 : 2010년 4월 12일 11:00
□ 장소 : 국회 귀빈식당
■ 정세균 대표
오늘 친환경무상급식 실현을 위한 국민연대가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아마 국민 여러분들께서 이번 6.2 지방선거를 야5당이 정책선거로 만들어가려는 것에 대해서 박수를 보내실 것으로 확신한다.
이번 6.2 지방선거는 4대강사업과 친환경무상급식 그리고 교육문제 등이 중요한 국민의 선택기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우리 민주당은 친환경무상급식을 중요한 정책의 하나로 이미 확정했다.
어떤 정당에서는 친환경무상급식이 나라를 거덜 낼 수 있고 이념문제로 폄하하는 정당도 있지만, 오늘 함께 하는 야5당은 친환경무상급식을 6.2 지방선거의 중요한 정책공약으로 확정하면서 함께 실현을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이미 민주당은 우리가 지방자치선거에서 승리하는 지역에 대해서 친환경무상급식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선언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오늘 협약식을 그 선언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다시 한 번 친환경무상급식은 이념문제도 아니고 또 나라를 거덜 내는 문제도 아니다. 이것은 그야말로 의무교육을 더 확실하게 하는 헌법정신에 부합하는 것이며 자치단체나 정당이 결심만 하면 실천할 수 있는 그런 과제라고 하는 점을 말씀드리면서, 우리 민주당은 기꺼이 이 협약식에 참여해서 공감하고 동의하면서 앞으로 민주당이 당선자를 내는 자치단체부터 친환경무상급식을 실시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2010년 4월 12일
민주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