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서울 동작을 류삼영 후보 지지 유세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서울 동작을 류삼영 후보 지지 유세
□ 일시 : 2024년 3월 28일(목) 오후 1시 10분
□ 장소 : 베테랑 야채·과일 앞
■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존경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서울 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러분, 살기 힘드시죠? 세상이 불안하지 않습니까? 자식들을 군대에 보낸 부모님들은 전쟁나지 않을까 걱정되죠. 기업하시는 분들 수출길이 막히고, 한국경제가 나빠지지 않을까 걱정하십니다. 동네 골목시장, 자영업 하시는 분들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너무 먹고살기 어렵지 않습니까? 누가 이렇게 만들었습니까? 바로 윤석열 정권이 그렇게 만들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맡긴 권력과 우리가 낸 세금으로, 윤석열 정권은 국민을 위한 정치, 나라를 위한 정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윤석열 정권은 경제를 망가뜨렸고, 민생을 파탄시켰고, 한반도 평화 위기를 불러왔습니다. 세계에 자랑하던 모범적인 민주 국가가 ‘입틀막’, ‘칼틀막’ 하더니, 결국 독재국가화 되고 있다는 소리를 듣지 않습니까? 이대로 방치해서는 안 되겠죠? 여러분이 막아주시겠지요? 4월 10일은 무슨 날? 바로 심판의 날입니다. 4월 10일은 민주당이 이기는 날, 류삼영이 이기는 날이 아니라, 바로 이 나라 민주공화국 주권자, 국민이 이기는 날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이 바로 이 나라의 주인입니다. 권력의 주체가 여러분입니다. 이 나라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도, 국민 여러분 개인의 인생을 결정하는 것도, 여러분 자녀들의 미래를 결정하는 것도,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대한민국은 언제나 위기 때마다 국민들이 나서서 구했습니다. 지금의 이 위기를 우리가 부여한 권력으로 윤석열 정권이 만들었지만, 이 위기를 이겨내는 것도 결국은 국민 아니겠습니까?
4월 10일은 국민이 이기는 날입니다. 4월 10일에 이길 준비되셨지요? 여러분 믿어도 되겠죠? 잘 살고 싶지 않습니까? 안전하게, 평화롭게 살고 싶지 않습니까?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로 정부가 할일입니다. 그런 것 하라고 우리 세금 내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우리가 준 권력으로 윤석열 정권이 무슨 짓을 했습니까? 서민들은 먹고살기 힘들어 죽겠는데, 정말 먹고 죽을래도 돈이 없는데, 서민들이 내는 근로소득세는 점점 늘어갑니다.
그런데 투자할 곳이 없어 돈이 남아도는 초대기업, 초부자들 세금은 대체 왜 깎아주는 것입니까? 누구를 위해 그런 이상한 정책을 하는 것입니까? 경제가 더 나빠지지 않습니까? 단 13조 원 투자해서 우리 국민 1인당 25만 원, 가구당 10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해서 국민들도 숨통 좀 트이고, 동네 골목상권도 좀 사는 경기 회복 좀 하자는데, 물가 오를 염려가 있다고 반대합니다. 물가 오를 염려가 있으면, 그러면 왜 대통령은 전국을 다니면서 1000조 원이나 든다는 이런저런 약속하는 것입니까? 대통령이 1000조 원을 쓰면 물가 안 오릅니까? 물가가 조금 오를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우리 먹고살기 힘든 다수 국민들한테 소득 일부 보전이라도 해주고, 골목상권 살고, 경기 활성화되는 효과가 훨씬 크지 않습니까?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해야 합니다. 권력자가 권력을 국민을 위해서 써야 합니다. 국민을 위해서 국민이 부여하는 권력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개인적 이익을 위해서 권력을 남용하면, 반드시 국민이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그 책임을 물어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에게 151석만 제발 넘겨주십시오. 1절박하게 호소 드립니다. 만약에 국민의힘이 과반수를 차지하거나, 국회 1당이 되는 날이 온다면, 행정 권력만 가지고도 지금 이 나라를 이렇게 만들었는데, 입법권까지 그들이 좌지우지할 경우에 이 나라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법도 뜯어고치고, 있는 법도 개악을 할 것이고, 좋은 법을 만들기는커녕, 국정 감시도 더 못해서, 이제는 지금까지 했던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한 퇴행을, 파괴를 불러올 것 아닙니까?
간곡하게 호소 드립니다. 동작을에서 류삼영이 이겨야 151석이 됩니다, 여러분. 류삼영을 국회로 보내 주십시오. 류삼영이 이기는 것이, 동작구가 이기는 것이고, 서울이 이기는 것이고, 대한민국이, 국민이 이기는 것 아니겠습니까? 류삼영을 부탁드립니다. 동작구민 여러분을 믿고 가도 되겠습니까? 지금 류삼영 후보가 세 표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한 분이 세 표씩만 더 모아주시면 너끈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단 한 표 차로, 승부가 갈릴 수 있습니다. 단 한 표 차로, 이 나라 운명이 갈릴 수 있습니다. 단 한 표로, 여러분의 인생이, 여러분 자녀들의 미래가, 이 나라 운명이 결판 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한 표를 귀하디 귀하게 여기시고, 혹여라도 포기하거나, 방관하는 분들이 있다면 꼭 투표장으로 모셔주십시오.
여러분, 정치는 더럽거나, 나쁜 것이 아닙니다. 정치를 외면하는 것은 본인의 인생을 포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우리 자녀들의 삶을 통째로, 결정하는 것이 바로 정치 아니겠습니까? 정치가 잘못되면, 아무리 성실하게 열심히 일해도 행복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정치가 똑바로 서면, 여러분이 맡긴 권력이 제대로 국민을 위해서 쓰여지면, 여러분이 낸 세금이 제대로만 쓰여 지면, 여러분들의 삶은 풍요로워집니다. 경제가 살 것이고, 한반도가 평화로워질 것이고, 사회는 안전해질 것이고, 대한민국은 민주국가로 다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류삼영을 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4년 3월 28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