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서울 중구성동갑 전현희 후보 지지 유세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서울 중구성동갑 전현희 후보 지지 유세
□ 일시 : 2024년 3월 28일(목) 오전 11시 10분
□ 장소 : 왕십리역 남측 광장
■ 이재명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서울시민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입니다. 여러분, 지난 2년 동안 견딜만하셨습니까? 먹고 살만하십니까? 더 이상 참기 어렵지 않습니까? 경제는 폭망했고, 민생은 파탄에, 한반도 평화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세계에 자랑하는 모범적인 민주 국가의 위상도 이제 독재화의 길로 가고 있다는 국제적 평가로 국제적 망신살이 시작됐습니다.
우리가 권력을 맡겼을 때 국민들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해서 힘을 써 달라고 했는데, 윤석열 정권은 여러분이 체감하시는 것처럼 이 나라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우리들의 삶을 파괴했습니다. 이제 책임을 물어야 할 때 아니겠습니까? 여러분이 나서주셔야 합니다. 이 나라 주인은 국민이고, 정치인들이 가진 모든 권력은 여러분이 맡긴 것입니다.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에게 고통을 가하는 잘못된 정권에 이제 경종을 울려야 합니다. 바로 여러분, 국민이 나설 때입니다. 이번 4월 10일은 심판의 날이자 바로 국민들이 승리하는 날이 맞습니까?
국민이 나서야 할 때입니다. 국민들께서 이 나라의 주인이 국민임을 선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전현희 후보가 그간의 능력을 여러분께 보여주셨고, 이제 성동을 위해서 일하실 것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살고 싶지 않습니까? 더 행복한 세상을 우리 후손들과 자녀들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습니까? 더 안전하고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고 싶지 않습니까? 바로 여러분께서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나서서 대한민국 민주공화국의 주인이 바로 여러분임을, 여러분의 주권 의지에 반하는 권력자는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이번 4월 10일에 확실하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존경하는 임종석 실장님이 이 자리에 함께하셨습니다. 우리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만드는 데에 모두가 힘을 합칠 것입니다. 함께 반드시 이 나라가 민주공화국임을 선포하고, 4월 10일에 국민들의 승리를 이끄는 심판의 날을 맞이하겠습니다. 여러분, 부탁드립니다.
2024년 3월 28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