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은 언제까지 침묵으로 일관할 것입니까? 이재명 대표 정치테러 사건에 대한 축소·은폐 의혹에 즉각 답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29
  • 게시일 : 2024-01-23 11:24:24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은 언제까지 침묵으로 일관할 것입니까? 이재명 대표 정치테러 사건에 대한 축소·은폐 의혹에 즉각 답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가 이재명 대표 테러사건의 축소·은폐 의혹의 배후에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이 있는 것 아니냐는 국민적 물음을 던지고 이에 대한 해명과 진상규명을 요구했지만 두 기관은 여전히 입을 닫고 있습니다.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은 왜 답하지 못합니까? 답하면 테러사건의 축소·은폐 의혹이 드러날까 두렵습니까, 아니면 뭉개고 버티면 국민의 기억에서 사라질 것으로 기대하는 것입니까?

 

이재명 대표에 대한 암살 미수사건은 윤석열 대통령이 사건 초기부터 테러행위로 규정하고 단호한 대응을 천명한 바 있습니다.

 

테러 상황에 대한 총체적 책임이 있는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이 그 역할과 의무를 제대로 했는지, 이 과정에서 사건을 축소하려는 의도는 없었는지 입장을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대테러센터는 사건 초기 이재명 대표의 부상을 축소·왜곡하는 허위문자를 발송한 대테러종합상황실을 관장합니다.

 

따라서 대테러센터이 국가안보실, 국정원과 상황을 공유했는지, 공유했다면 어떻게 대응을 했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합니다.

 

테러방지법에 의해 처리되고 있다면 왜 아직도 이재명 대표 암살테러를 정치적으로 왜곡하고 테러 피해자를 조롱하는 유튜브 동영상과 게시물, 소셜미디어상 표현물이 삭제되지 않고 있는지도 답해야 합니다.

 

그런데도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은 입을 열지 않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끌며 회피한다고 해서 제1야당 대표의 목숨을 노린 정치테러 사건이 감춰질 수는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국가안보실과 국정원은 축소·은폐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테러사건의 진상을 규명하는데 적극 협조하십시오.

 

끝까지 거부한다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는 테러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그 책임을 묻기 위해 국민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밝혀 둡니다.

 

2024년 1월 23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