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국회의원 김문수 국정감사 언론보도 BEST 3_교육위원회 국정감사 5일차]
1. 아시아경제
18일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2023년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미달 기관 현황’을 분석한 결과, 특수학교·국공립대학·행정위원회 등 교육부 소관 29개 공공기관이 중증장애인 생산품 법정 의무 구매 비율인 1%를 달성하지 못했다.
2.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은 초등학생의 VDT(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컴퓨터 모니터 등을 많이 봐서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겪는 것을 말함) 증가율을 문제 삼았다.
김 의원은 "초등학생 VDT 환자 연평균 증가율이 최근 5년간 7%씩 늘었는데 대책은 뭐냐"고 물었다.
이에 윤 교육감은 "학생들이 맘 놓고 뛰노는 '어디서 운동장' 프로젝트, 독서교육 프로그램인 '언제나 책 봄'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3. YTN
"같은 당 소속 김문수 의원도 사람의 생명을 다루다 보니 실습이 중요한데 사람이 꽉 차서 문제가 될 것 같다며 충북대학교가 정원을 무리하게 늘린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2101610?s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