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

[오영환 언론보도] (뉴스1) "플라이강원·양양군수 수사 촉구…"

  • 게시자 : 국회의원 오영환
  • 조회수 : 126
  • 게시일 : 2023-10-25 14:02:55

"플라이강원·양양군수 수사 촉구…"

 

[국감현장] 24일 행정안전위 강원경찰청 국정감사

 

혈세낭비 논란을 빚고 있는 플라이강원 수사 상황에 대해 야당 의원이 강원경찰에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주문했다. 또 강원경찰청 소속 경찰관의 마약 사건 등도 국정감사에서 주요 쟁점으로 다뤄졌다.

24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강원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의정부시갑)은 “양양군이 위법적인 행태로 플라이강원에 20억원을 부적절하게 지원한 정황이 드러났다”며 “국민 혈세 20억원 집행 승인을 요청하다 뒤늦게 심의 당일 사업계획서를 받고 의회 승인 끝난 뒤 지원금 명목을 인건비에서 운항 장려금으로 바꿨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군수 마음대로 세금을 유용한 것으로, 권력자에 대한 수사라고 해서 ‘봐주기 수사’는 없어야 한다”며 경찰의 엄정 수사를 요구했다.

김철우 강원청 수사부장은 “계속 수사중에 있어 구체적인 사안을 말할 수 없지만, 공정하게 수사 진행 중이다”며 “7월 이후 계속 수사중으로,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양양군은 지난 5월15일 플라이강원과 ‘항공사업 유지 협약서’를 체결하고 20억원의 운항장려금을 지원했다. 그러나 플라이강원은 이를 임직원들의 밀린 인건비로 지급한 뒤 기업 회생을 신청해 논란이 됐다.

이후 법정관리 절차에 들어간 플라이강원과 관련, 김진하 양양군수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돼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https://www.news1.kr/articles/?5209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