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13 국회의원선거 로고송 제작 안내
[ 4. 13 국회의원선거 로고송 제작 안내 ]
로고송 제작
1. 제작 절차
* 추천곡 선택→해당곡 제작업체 계약(인격권 및 저작권료, 제작비 확인 및 납부)
→개사 및 녹음 제작(제작비 납부)
2. 추천곡 안내
○로고송으로 활용 가능한 30여곡을 대상으로 자체 심사 후 선별(역동성, 관심도, 계층별 선호도 등 고려)
○ 4. 13 총선 더불어민주당 공식 추천 로고송으로 최종 확정
※ 4. 13 총선 더불어민주당 공식 응원가 ‘더더더’ 제작 관련
→하단 로고송 제작업체에만 음원(MR)을 제공, 제작 가능 하도록 하였으니 참고 바람
3. 로고송(추천곡) 듣기 및 주문 방법
*추천곡 선택→제작업체 홈페이지에서 샘플곡 듣기→제작업체와 계약 후 녹음
☞ 녹음 제작 시 : 추천곡은 샘플 곡이므로 후보별 개사(후보 이름, 기호, 지역, 문구 등)작업 후 재녹음하여 사용 하시고, 샘플곡을 그대로 사용하면 저작권법에 위반되므로 주의 요망
로고송 추천곡(샘플곡) | 제작업체 | 홈페이지 |
나는 행복합니다 | A 플러스 | |
붉은 노을 | A 플러스 | |
기획 메들리송 | A 플러스 | |
민요 메들리송 | A 플러스 | |
pick me | 몽키 비지지스 | |
나성에 가면 | 선거송 컴퍼니 |
*상단 업체별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샘플곡을 들을 수 있음
4. 로고송 가이드(특성)
추천곡 | 장르 | 내용 | 특징 |
나는 행복합니다 - A 플러스 - | 응원송 | ‘국민의 행복과 꿈’을 담아낸 곡 (전 연령층 어필) | 행복송, 응원송 프로야구 한화구단 응원송으로 이슈가 된 곡 |
붉은 노을 - A 플러스 - | 댄스 | 선거 로고송의 빅히트곡 쉽고 편한 리듬. 개사 활용 적합 (젊은층 어필) | 선호도 최고곡 |
기획 메들리송 (핫이슈+어머나+캉캉) - A 플러스 - | 댄스+트로트 | 선호도가 제일 좋은 댄스곡과 트로트곡을 접목시켜 메들리로 편집한 곡 (다양한 계층 어필, 중독성 강함) | 선호도 높은 여러 장르의 곡을 하나에 담아 제작 (유세 분위기 유도) |
민요 메들리송 - A 플러스 - | 민요 메들리 | 선호도 높은 민요 장르를 한곡에 담아 메들리송으로 엮음 (어르신 및 농어촌 지역 유권자 타겟) | 민요 특유의 경쾌한 리듬을 살리고, 농어촌 및 어르신께 어필 강함 연령층이 많은 지역 (군 면 단위 선거구) 주 타겟 (흥겨운 유세 분위기 유도) |
pick me - 몽키 비즈니스 - | 댄스 | 101명의 걸그룹 지망생들이 함께 부른 최신곡 | 날 찍어달라는 가사로 유권자들에게 어필 |
나성에 가면 -로고송 컴퍼니- | 댄스 (힐링송) | 국민에게 사랑, 희망을 주는 메시지에 적합한 곡 (30대 이상 중장년층 어필) | MBC 인기드라마 “내딸 금사월” 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