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 인사말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 인사말
□ 일시 : 2022년 6월 21일(화)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우리 시도당위원장님들 바쁘신데 참석해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 정말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마지막까지 투혼을 발휘해 주신 위원장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비대위 출범이 열흘 정도 지났습니다. 당내 민주적 의사의 개진도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각종 기구가 개편되고 당이 빠르게 안정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협조 덕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민주당은 냉철한 평가, 처절한 반성과 쇄신을 기반으로 유능하고 겸손한 민생정당, 강력한 야당 민주당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민주당의 위기를 민주당 혁신의 기회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치열하게 토론하고 뜨겁게 단결해서 새로운 민주당의 문을 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시도당위원장님들과 함께 당의 안정과 쇄신에 관한 많은 지혜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한 가지 더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이 최근에 보이는 행보를 보면 민생과 경제는 소홀히 하고, 전방위적인 정쟁과 정략적 국정운영에 골몰하고 있습니다. 민생과 국정운영의 무능을 감추기 위한 그러한 의도가 느껴집니다. 민주당이 이러한 윤석열 정권의 의도를 잘 파악해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윤석열 정권이 정치보복과 신 색깔론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않는다면 국민들의 냉정한 평가를 받게 될 거라는 점도 다시 한 번 경고합니다. 우리 시도당위원장님과 함께 전면적으로 이 문제에 대한 대책도 같이 고민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6월 2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