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조용한 내조’와 ‘제 2부속실 폐지’ 약속 지키지 못한 이유 설명하고 사과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77
  • 게시일 : 2022-06-19 15:14:30

이수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조용한 내조2부속실 폐지약속 지키지 못한 이유 설명하고 사과해야 합니다

 

김건희 여사의 광폭 행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보다 더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고, 검색량도 대통령을 앞질렀다고 합니다.

 

대통령실도 이에 발맞춰 김 여사 지인을 채용해 활동을 보좌하는 등 사실상의 2부속실기능을 우회적인 방식으로 부활시켰습니다.

 

지난 대선 당시 조용한 내조’, ‘2부속실 폐지약속은 모두 깨졌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허위경력 등 김건희 여사에 대한 의혹의 화살을 피하기 위한 면피성 약속이었습니까?

 

상황이 이러한데도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 여론을 수렴하겠다는 말만 하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배우자의 활동을 공적으로 투명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해왔지만 지금처럼 어물쩍 우회 지원하는 방식은 안 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조용한 내조2부속실 폐지약속을 지키지 못한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국민께 약속을 어긴데 대해서 사과해야 합니다.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의 활동에 대한 공적 기구를 통해 투명하고 관리하는 것이 불필요한 비선 논란을 막는 현명한 길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2261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