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서민들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33
  • 게시일 : 2022-06-17 17:31:28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서민들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오늘 더불어민주당 가계부채대책팀은 첫 번째 일정으로 김광수 전국은행연합회 회장과 임원진들을 만나 서민대출금리 안정화를 위한 민관 공동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0.75% 포인트를 인상한데 이어 한국은행 역시 오늘 7월경 빅스텝 가능성이 높아 서민 대출금리가 폭등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윤석열 정부는 새 정부 경제정책방향으로 법인세를 인하하고, LTV(주택담보대출비율)80%까지 완화하겠다며 빚내서 집사라정책을 부활시키고 있습니다.

 

멈출 줄 모르는 유가, 물가 상승으로 서민의 지갑은 더욱 가벼워집니다. 심지어 장포자라며 장보기를 포기할 수밖에 없는 고물가를 풍자하는 신조어까지 생겼습니다. 여기에 높아지는 금리로 눈덩이처럼 불어난 대출 이자 등 많은 피해는 고스란히 서민이 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이 고통 받는 현실을 방기하지 않겠습니다.

 

시중금리 인상 속도와 인상폭 조절, 대출 상환기간 연장, 취약계층 대상 상품 개발 등 모든 금융지원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정부와 금융권도 이에 대한 대책을 하루 빨리 마련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곁에서 민생을 지키는 제1야당으로, 서민의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261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