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물류산업 정상화 책임을 회피한 국민의힘에 강한 유감을 표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0
  • 게시일 : 2022-06-13 13:39:53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613() 오후 1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물류산업 정상화 책임을 회피한 국민의힘에 강한 유감을 표합니다

 

잠정 합의까지 이룬 것으로 알려졌던 화물연대와 국토부의 교섭이 결렬되고, 국민의힘은 화물연대와 책임 공방을 하고 있습니다.

 

책임있는 중재 역할을 자처해야 할 여당이 오히려 협상에 찬물을 끼얹고, 정부에 중재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니 기가 막힙니다.

 

국민의힘은 에너지발 물가상승에 물류대란까지 더해진 위기 상황에서 해법을 마련하지는 못할망정 다 차린 밥상을 엎은 것입니까?

 

국민의힘은 국토부까지 약속한 안전운임제 지속 추진과 품목 확대 적극 논의에 무슨 문제가 있다고 합의를 엎었다는 말인지 그 의혹에 대해 해명하기 바랍니다.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산업 동맥이 막혀 가는 현실이 정녕 보이지 않고, 과속·과적·과로 운행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화물노동자의 절규가 들리지 않습니까?

 

오늘로 화물연대 파업 7일째입니다. 하루도 지체할 시간이 없습니다. 대한민국 물류와 산업의 숨통이 트이게 해야 합니다. 화물노동자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국민의힘은 국토부와 화물연대의 대화와 합의를 막지 말아야 합니다. 아울러 조속히 국회를 정상화해 화물운수사업법이 개정될 수 있도록 협조하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물류산업 정상화 합의를 위해 어떠한 노력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집권여당으로서 국민의힘의 의지와 책임의식입니다.

 

202261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