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셀프 논문표절과 음주운전 경력의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이번에도 부적격자였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38
  • 게시일 : 2022-06-07 11:34:57

오영환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셀프 논문표절과 음주운전 경력의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 이번에도 부적격자였습니다

 

 

박순애 교육부장관후보자가 자신의 논문을 표절해서 연구실적을 부풀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0011월 연세대 사회과학연구소 학술지와, 200112월 한국도시행정학회 학술지에 실은 맨 앞 다섯 글자만을 빼놓고 제목도 내용도 똑같았습니다.

 

이는 엄연히 교육부의 연구 윤리 지침을 위반한 연구부정행위입니다. 그밖에도 연구물 1편을 4번이나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연구부정으로 일정기간 학회지 투고 금지를 당했다는 증언마저 나왔습니다. 이런 사람이 교육부장관이 된다는 것은 학계에 대한 조롱입니다.

 

박순애 후보자의 음주운전 경력도 충격적입니다. 혈중알코올농도 0.251%로 당시 면허 취소 기준을 훌쩍 넘긴 수준이었습니다.

 

박순애 후보자를 교육부 장관에 추천한 사람은 누구이고, 어떻게 검증과정을 통과할 수 있었는지 해명해야 합니다.

 

앞서 김인철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방석집 논문 심사, 제자 논문 짜집기 등으로 낙마했습니다. 그런데도 셀프 논문 표절음주운전 경력이 있는 사람을 후보자로 앉히는 것이 상식적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추천의 기준으로 삼은 능력이 무엇인지, 윤석열 정부가 핵심가치로 강조하는 상식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인사 검증에 위기경보가 켜졌습니다. 그것도 주의-관심-경계를 넘어 곧바로 심각 단계로 직행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박순애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더 늦기 전에 국민 눈높이에 부합할 수 있는 후보자를 내놓길 바랍니다.

 

 

202267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