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 후보 지원유세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 후보 지원유세
□ 일시 : 2022년 5월 30일(월) 오후 4시 50분
□ 장소 : 증평 새마을금고
■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존경하는 증평군민 여러분, 도민 여러분, 만나 뵙게 돼서 정말 반갑습니다. 저는 방금 소개받은 것처럼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호중입니다. 증평 선거도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는데 이틀 뒤에 증평군수 되실 분 벌써 마음속에 다 정해지셨죠. 일 잘 할 증평군수 여러분 누굽니까! 그렇습니다. 증평이 낳고, 증평이 기르고, 증평에서 그리고 충북에서 하루도, 한 달도 빠짐없이 우리 증평군민 옆에서 항상 일을 해온 이재영 후보, 준비된 군수 후보다, 이렇게 생각하는데 맞습니까.
그런데 저쪽 후보를 보니까 연기자로 아주 성공하신 분입니다. 저도 참 좋아하는 연기자이신데 이제 연세가 일흔이 넘으셔서 연기를 이제 그만하시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계속 연기하시는 걸 봤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죠? 증평이 낳은 영화배우, 탤런트 송기윤 씨는 탤런트로 계속 증평군민들을 자랑스럽게 만들어 주시고 우리 증평이 낳은 일 잘하는 일꾼, 행정전문가, 증평을 가장 잘 아는 준비된 군수 이재영 후보에게 일을 시켜서 눈도 즐겁고 삶도 즐거운 증평군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맞으면 ‘이재영’ 외쳐주시기 바랍니다.
원래 민정은 한 번도 안 해보신 분이니까 연기하듯이 잠깐은 할 수 있어도 4년 군정을 맡기에는 적절치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일흔이 넘으셨으니까 새로운 걸 배우시기는 좀 그렇잖아요. 하시던 일 계속 쭉 하셨으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하는데 여러분 맞습니까. 증평군에는 증평군의 일을 맡길 적임자가 있습니다. 바로 이재영입니다. 84년도에 9급 공무원으로 증평읍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증평 부군수, 충북 기획관, 4급 국장까지 일을 잘해서 충청북도에서 내로라하는 일 잘하는 일꾼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런 일 잘하는 군수가 군정을 맡아야 우리 증평군민 여러분이 편안해집니다. 앞으로 잘 사는 증평군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일 잘하는 준비된 군수, 누구입니까!
증평군에는 앞으로 해야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증평군의 기본 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더 나아가서 기업 유치, 증평의 랜드마크 조성 등 굵직굵직한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일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적임자, 우리 증평군민들의 삶을 구석구석 잘 보살펴서 살기 좋은 증평, 아이 기르기 좋은 증평, 첨단 산업도시 증평을 만들어 나갈 군수가 반드시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누가 증평군수 적임자입니까!
이재영 군수가 당선되면 같이 일하기 위해 꼭 함께 당선시켜 주실 분들도 제가 말씀을 드려야 되겠습니다. 우리 도의원 후보들이 계십니다. 도에 가서 예산을 팍팍 가져다가 우리 이재영 군수가 일할 수 있게 일감을 많이 가져와야 합니다. 그렇게 함께 손잡고 일할 도의원 후보, 우리 1선거구 도의원 후보 한 분인가요? 증평군의 도의원, 누가 적임자입니까. 안경선 입니다. 그리고 다 선거구의 군의원 후보 누구입니까. 두 분이신데 번갈아서 외쳐보겠습니다. 연제광, 이성인. 연제광, 이성인, 그렇습니다. 나 선거구 군의원 후보 가번 후보 최명호, 나번은 장천배 후보, ‘최명호, 장천배’ 이렇게 외쳐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 선거구 이창규, 연풍희 후보가 나왔습니다. 똑같은 방식으로 번갈아서 외쳐주십시오.
군수님이 열심히 일하려면 군의회에서 밀어줘야 합니다. 다수당이 돼야 합니다. 다수당이 되려면 나번 후보가 당선돼야 하는 것 아닙니까. 나번 후보 모두 당선시켜 주실 자신 있습니까!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례대표 후보도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후보 당선시켜주십시오.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당부 드리겠습니다. 도지사가 자리를 딱 잡고 이를 밀어주셔야 합니다. 우리 충청북도에 노영민 후보가 나와 계십니다. 노영민 후보는 국정 경험도 갖추고 있습니다. 국제 경험과 국정 경험을 두루 겸비한, 충청북도의 자랑할 만한 도지사로 누가 적임자입니까. 증평군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이 증평군민 여러분을 위해 지금 말씀드린 이 후보들, 이재영 군수 후보를 비롯해서 일 잘하는 일꾼들을 준비했습니다. 우리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이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꼭 당선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5월 30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