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책임야당으로서 오직 민생 하나만 생각하며 국민의 삶을 지키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89
  • 게시일 : 2022-05-30 14:21:44

오영환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책임야당으로서 오직 민생 하나만 생각하며 국민의 삶을 지키겠습니다

 

 

어제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 피해로 정부 지원이 절실한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해 결단했습니다.

 

정부여당의 몽니로 손실보상 소급적용을 반영시키지 못했지만,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온전한 소실 보상을 위해 온힘을 다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여당과의 끈질긴 협의 끝에 정부안에 대비해 지원대상과 규모를 크게 확대했습니다.

 

우리당의 강력한 문제제기로 손실보전금이 최소 6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으로 확정됐고, 대상도 50억원 이하 중기업까지 확대됐습니다.

 

사각지대 취약계층 지원금도 증액했습니다. 특수고용직, 문화예술인은 당초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법인버스와 택시기사는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각각 증액됐습니다.

 

추경안이 통과된 만큼, 정부는 하루하루를 힘들게 버티고 계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만사를 제치고 신속하게 집행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이제 국민의 삶에 무한 책임을 지는 여당입니다. 여당이 반대만을 위한 반대나 몽니를 부려서야 되겠습니까?

 

국민의 힘은 정략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는 편협한 태도를 내려놓고 국민의 삶에 필요한 예산과 적극적으로 법안 마련에 협조하길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직 민생만 생각하며 국민의 삶을 지키기겠습니다. 그것이 민주당이 앞으로 나아갈 책임야당의 길이라고 믿습니다.

 

 

2022530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