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강원특별자치도법 통과 관련 최문순 강원도지사 면담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03
  • 게시일 : 2022-05-29 19:04:32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강원특별자치도법 통과 관련 최문순 강원도지사 면담 인사말


□ 일시 : 2022년 5월 29일(일) 오후 6시 40분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최문순 지사님께서 강원특별자치도법 처리에 맞춰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먼 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강원도의 628년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기록되는 날입니다. 최문순 지사님과 이광재 후보님, 두 분께서 앞장서 끌고 오신 강원특별자치도법이 마침내 국회의 문턱을 넘게 되었습니다. 150만 강원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특별법 통과로 강원도의 자치권이 획기적으로 높아지고, 규제완화와 신산업발전에 큰 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도는 첨단미래산업과 천혜의 관광자원들을 두루 갖춘 ‘한국의 실리콘밸리’, ‘바다가 있는 스위스’로 도약하게 될 것입니다. 강원도가 특별해지고 강원도민들께서는 더 특별해지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시대가 화려하게 개막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완판남’ 최문순 지사님께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사님과 더불어 강원도는 눈부신 발전을 해왔습니다. 따뜻하고 정감 있는 친구 같은 도지사로서 주민들과 함께 웃고, 함께 울던 지난 11년의 기간은 자치분권의 아주 모범적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도정은 이어달리기와 같습니다. 다음 바통을 잇는 선수가 누구냐에 따라서 경기 전체가 좌우되게 될 것입니다. 지사님이 훌륭하게 갈고 닦은 도정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민주당이 이광재 후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문순이 뿌린 씨앗을 더욱 알차게 영글게 하도록 만들겠다는 말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의 개막을 축하드리면서 감사의 말씀을 대신합니다. 


2022년 5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