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준호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이재명 후보를 향한 특정 세력의 비정상적, 비상식적 선거방해 행위를 규탄합니다
한준호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재명 후보를 향한 특정 세력의 비정상적, 비상식적 선거방해 행위를 규탄합니다
지속적인 비방과 위법 현수막, 불법 시위 등 이재명 후보에 대한 선거방해가 도를 넘어 민주당 지지자로 위장해 폭언과 폭력을 자행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와 경찰의 저지에도 막무가내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물론 시민의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습니다.
헌법이 부여한 권리인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것은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입니다. 나아가 이재명 후보를 향한 공격은 선거방해를 넘어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이고 폭력입니다.
우리가 지금껏 쌓아온 민주주의와 선거문화가 일부세력에 의해 역행돼서는 안 됩니다. 혼탁과 극단으로 치닫는 선거방해 행위는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시민 안전을 위협하고,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를 방해하는 세력을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법과 원칙에 따라 합당한 책임을 묻겠습니다. 선관위와 경찰에도 적극적인 법 집행을 촉구합니다.
국민의힘은 자칭 보수를 표방하는 극렬 보수 지지자들이 자행하는 흑색선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폭력행위를 즉각 멈추게 해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6월 1일까지 깨끗한 정책선거, 갈라치기 없는 선거운동에 임하겠습니다.
2022년 5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