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상임선거대책위원장, 박운기 서대문구청장 후보 지원유세
박지현 상임선거대책위원장, 박운기 서대문구청장 후보 지원유세
□ 일시 : 2022년 5월 28일(토) 오후 1시
□ 장소 : 신촌 유플렉스 앞
■ 박지현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서울시민 여러분, 서대문구민 여러분 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 박지현입니다. 서울의 상권이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곳이 어디입니까. 바로 신촌입니다. 코로나를 겪고도 여기 신촌 상권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대표하는 상권입니다. 서울 상권의 대표 도시 서대문구를 잘 이어가기 위해서는 서대문구의 현안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이 구청장이 되어야만 합니다. 취임 첫날부터 서대문구의 발전을 위해서 뛸 수 있는 구청장이 필요합니다. 제 옆에 계신 박운기 후보가 바로 그런 후보라고 장담합니다.
우리 박운기 후보님의 이력을 살펴보았는데, 서대문구의회에서 재선을 하면서 구의 현안 하나하나를 아주 꼼꼼히 살피고, 서울시의회에서 재선을 하면서 서대문구민의 이익 하나하나를 지켜 오신 분입니다. 서울시의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지내며 예산 흐름까지 정확하게 꿰뚫고 계신 분입니다. 이런 풍부한 경험과 실무 역량을 겸비하고 있는 후보가 적합 하지 않습니까. 이만한 후보가 또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시급한 현안도 꼼꼼히 챙길 박운기 후보입니다. 연희와 신촌을 찾을 때마다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시는 지점이 있습니다. 바로 주차 문제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영주차장을 신설하고, 복합화 통해 고질적인 신촌 주차난을 해결할 복안을 우리 박운기 후보가 가지고 있습니다. 신촌에 기업주치의 센터를 만들어서 청년 창업과 중소기업의 메카로 만들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권역별로 서대문을 위한 비전과 약속을 아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도시 서대문, 스마트도시 서대문, 명품도시 서대문, 4대 권역에 걸친 28대 약속을 민주당은 반드시 박운기 후보와 함께 지켜내도록 하겠습니다. 박운기 후보는 그런 사람입니다. 약속을 하면 지켰고, 구민들께서도 그것을 알고계시기에 구의회 재선, 시의회 재선을 시켜주셨습니다. 이제 구청장까지 당선시켜서 서대문구를 위해서 뛰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동의하십니까.
박운기 후보 뒤에 원내 1당 민주당이 있습니다. 민주당의 힘으로 서대문구 발전을 위해서 전력을 다해서 뛰겠습니다. 서대문구에 계시는 우상호, 김영호 두 분 의원 모두 민주당 의원이십니다. 민주당 구청장을 뽑아야 민주당 의원들과 소통해서 서대문구 발전을 확실하게 이끌 수 있지 않겠습니까.
서대문구민만을 위해서 달려온 후보야말로 서대문구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제대로 된 후보입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일꾼을 뽑아야 하는 선거입니다. 누가 더 구민 뜻을 반영할 수 있을지, 누가 더 나은 서대문구를 만들 수 있는지 구민 여러분께서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비록 민주당이 지난 대선에서는 국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지 못했지만,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꼭 선택해 주셔서 더 나은 지방정부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한 표를 정말 절실하게 호소드립니다.
지금까지 민주당 지방정부가 일궈온 그런 성과들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정말 한 표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최근 민주당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소란스럽게 여기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왜 이렇게 싸우냐고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이 달라지기 위한 진통이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민주당과는 달라지고, 바꿔나가고, 혁신하기 위한 과정들 입니다.
더 젊은 민주당, 더 새로운 민주당, 더 혁신적인 민주당을 만들겠습니다. 낡은 기득권을 버리고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겠습니다.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그런 민주당을 만드는 데 여러분의 한 표가 꼭 필요합니다. 승리하는 민주당, 새로운 민주당, 변화한 민주당을 만들어 주십시오.
다시 한 번만 기회를 주십시오. 성과로 말해 온 민주당 지방정부가 다시 한 번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는 그런 기회를 꼭 주시면 좋겠습니다. 송영길을 서울시장으로 만들고, 박운기를 서대문구청장으로 만들어서 서대문구민, 서울시민 모두가 잘 사는 그런 서울시로 만들어 주십시오.
투표하면 이깁니다. 투표하면 송영길이 되고, 투표하면 박운기가 됩니다. 민주당을 한 번만 더 믿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28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