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홍서윤 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인천시민께 사과하고 주거공약 보완하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66
  • 게시일 : 2022-05-27 17:23:42

홍서윤 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인천시민께 사과하고 주거공약 보완하기 바랍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집 있는 시민들을 위한 시장을 뽑는 선거가 아닙니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주거공약을 보면 무주택 시민들을 위한 공약이 매우 미흡합니다. 민간임대차 시장을 안정화하기 위한 대책이나 취약계층을 위한 대책이 전무합니다.

 

서울의 부동산정책 중에서 무주택 시민들을 위한 정책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울의 자가주택 보유율은 42%에 그치고, 자가를 가지지 않은 가정이 58%에 이릅니다.

 

그런데도 오세훈 후보는 빈약한 공약을 보완하려지 못할망정 송영길 후보의 누구나집 프로젝트를 깎아내리는 데에 여념이 없습니다.

 

오 후보는 어제 토론회에서 누구나 집사업과 관련해서 누구나 집은 인천 땅값이 싸서 가능했다고 폄하했습니다.

 

자신의 빈약한 공약을 반성하기는커녕 지난 지방선거 이부망천발언로 상처받은 인천시민들의 가슴에 또 다시 대못을 박았습니다.

 

임대료를 공익 목적에 부합하도록 조달원가에 준하는 수준으로 낮춘다면 서울에서도 얼마든지 누구나집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논의 중인 용적률 확대가 실현될 경우 누구나집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여줄 것입니다.

 

오 후보는 부동산 망언으로 마음 상한 인천시민들께 정중히 사과하고, 스스로 빈약한 공약을 보완하는 데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또한 오세훈 후보의 주장에 동의하는지 분명하게 밝히기 바랍니다.

 

 

2022527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