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오섭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이대남 기만한 것인지 분명하게 답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03
  • 게시일 : 2022-05-23 13:20:11

조오섭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이대남 기만한 것인지 분명하게 답해야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이대남 공약은 역대급 사기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취임 즉시 병사 급여를 이병부터 봉급 월 200만원 지급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하지만 인수위가 발표한 110대 국정과제에는 병사 봉급과 자산형성프로그램을 통해 임기 4년 차인 2025년 시행으로 후퇴했습니다.

 

그런데 국민의힘 경선에서 유승민 후보의 공약 표절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군필자 청약가점' 정책마저 포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국토부가 윤 대통령 공약을 토대로 1인 가구에 적합한 전용 소형 주택청약기준 신설 등을 검토하고 있지만, 군필자 청약가점은 개편안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선에서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표방하며 30대 청년 장관이 많이 나오게 될 것이라고 했지만, 정작 내각에는 특혜와 범죄 의혹으로 얼룩진 서육남(서울대, 60, 남성)들만이 복귀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이대남 공약이 줄줄이 후퇴를 거듭하며 사기쇼였다”, “뒤통수를 맞았다는 여론이 각종 커뮤니티를 뒤덮고 있습니다.

 

집무실과 관저 이동은 국민 반대와 수천억원의 국가재정도 상관 않고 밀어붙이더니, 정작 이대남과의 약속은 헌신짝 버리듯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이대남을 표만 얻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스럽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대남 공약이 선거 때만 반짝하고 지키지 않을 사기 공약이었는지 분명하게 밝히기 바랍니다.

 

 

2022523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