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원유세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원유세
□ 일시 : 2022년 5월 22일(일) 오후 3시 40분
□ 장소 : 부천 중앙공원
■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방금 소개받은 저는 더불어민주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고 있고, 이번 선거의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호중입니다. 인사 올리겠습니다. 벌써 하고 생각했는데 며칠 안 지났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한 지 오늘이 13일째입니다. 며칠 지나지도 않았는데, 왜 이렇게 불안하죠? 먼저 경제가 불안합니다. 요즘 시장에 가시면 어떻습니까. 식용유값, 밀가루값까지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물가가 불안합니다. 휘발유값도 불안합니다. 원자재값도 불안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환율도 불안합니다. 1달러에 1,300원이 바로 목전에 와 있습니다. 정말 심각합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주가가 올해 안에 2,40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 정부에서는 물가 대책에 대해 한 마디도 안 나오는 겁니까. 과연 대한민국 정부가 이래도 되는 겁니까. 아마추어인 것 같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렇게 아마추어 대통령에게 정권을 넘겨줘서, 지지자 여러분, 국민 여러분 정말 죄송합니다. 저희들이 잘못한 게 많은데 그 잘못한 걸 바로잡아 주시려고 국민들께서 아마추어를 대통령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마추어인 게 또 있습니다. 경제만 아마추어가 아니고 안보도 아마추어입니다. 지지난주에 북한이 미사일을 3발이나 쐈는데 NSC 회의도 열지 않았습니다. 중거리 미사일과 장거리 미사일, 일본 국민과 미국 국민을 위협하는 미사일이 발사되면 NSC 회의를 열던 정부가 단거리 미사일, 대한민국 국민을 위협하는 미사일이 발사됐는데 NSC 회의도 안 하고 대응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통령이 어떤 지시를 내렸고, 어떻게 대응하라고 했는지 우리 국민은 알 수가 없습니다. 이게 아마추어 아닙니까.
외교도 아마추어입니다. 오늘까지 한미 정상회담이 계속되고 있어서 오늘까지는 제가 얘기를 안 하려고 했는데, 한 말씀 드려야 되겠습니다. 한미동맹이 무너져서 이걸 재건한다, 다시 세우겠다,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 정작 어제 한미 정상회담 결과가 나온 것을 보니까 1년 전 문재인 대통령께서 미국에 가서 바이든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발표한 공동성명 내용과 다른 게 하나도 없습니다. 새로 된 항목이 하나도 없습니다. 무엇이 무너졌고 무엇이 다시 재건됐다는 말입니까. 이렇게 대한민국 정부가 정말 죄송스럽게도 경제에도 아마추어, 안보에도 아마추어, 외교에도 아마추어입니다. 민생에도 아마추어인 것은 보나 마나 뻔한 일입니다.
중앙정부가 우리 국민들을 보살피는 데 이렇게 아마추어 노릇을 할 때 우리에게 필요한 지역 일꾼은 누구겠습니까. 프로페셔널이 지역 일꾼이 돼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여기 프로페셔널하고, 정말 유능하고, 일 잘하는 일꾼들을 저희 더불어민주당에서 지방선거 후보로 냈습니다. 경기도지사 후보에 김동연, 부천시장 후보에 조용익, 도의원, 시의원 후보로 낸 일꾼들이 일을 할 수 있어야 경기도민이 편안해지고 부천시민이 편해질 수 있다, 저는 이렇게 호소 드리는데 맞지 않습니까. 우리 박상현 후보, 박명혜 후보, 김선화 후보, 장해영 후보, 비례대표 후보까지 모두 다 일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저희 더불어민주당이 부천시를 지키고 경기도민의 민생을 보살피겠습니다.
약속을 어기고 있습니다. 1기 신도시 특별법 만들어서 조속히 재건축하겠다고 약속 했었는데 인수위원회 때부터 중장기 과제로 뒤로 미루겠다고 했습니다. 우리 중동 주민 여러분이 전부 들고 일어나니까, 그런 계획은 없고 당겨서 하기는 할 텐데, 마스터플랜을 세우겠다고 얘기합니다. 중장기 계획이니까 마스터플랜을 세우겠다고 하는 거지, 당장 할 일이면 마스터플랜을 세우겠습니까. 마스터플랜을 세우겠다는 말이나 중장기 사업으로 추진하겠다는 말이나 그 말이 그 말인데 우리 부천시민, 중동 주민 여러분, 조삼모사에 속아 넘어가면 안 됩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저희 더불어민주당이 1기 신도시 재건축을 위한 특별법을 당장 올해 안에 만들겠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서 안전 진단을 조속히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중동신도시가 주민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조기에 재건축과 리모델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우리 조용익 후보가 제 옆에 있습니다. 우리 부천시민 여러분의 삶과 행복을 끝까지 지킬 시장은 조용익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22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