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만천하에 드러난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부정 취업 청탁 거짓 해명. 부끄럽지 않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80
  • 게시일 : 2022-05-20 11:27:43

이수진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520() 오전 112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만천하에 드러난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부정 취업 청탁 거짓 해명. 부끄럽지 않습니까?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의 부정 취업 청탁 해명이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어제 김은혜 후보는 부정채용에 관여한 적이 전혀 없다고 말하며 법적 조치에 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하지만 김은혜 후보는 3년 전 검찰조사에서 공채과정에 지인을 추천한 적이 있다라고 진술했다고 조서에 적혀있습니다. 그 지인이 김 후보의 시댁 쪽 친척이란 사실도 인정했습니다.

 

김은혜 후보는 검찰에서는 사실을 실토해놓고 선거에 나와서는 국민을 속이는 새빨간 거짓말을 했습니다.

 

법은 무섭고 국민은 우습습니까? 취업을 부정 청탁한 참고인 김은혜와 부정 채용에 관여한 적이 없다는 김은혜 후보는 다른 사람입니까?

 

국민 앞에서 뻔한 거짓말을 뻔뻔하게 하는 김은혜 후보의 모습에서 부끄러움조차 찾을 수 없습니다.

 

김은혜 후보는 부정취업 청탁, 거짓해명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국민께 사죄하고 사퇴하십시오.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만이 경기도민,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입니다.

 

오늘 더불어민주당은 부정 취업 청탁 의혹에 대한 김은혜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하여 수사당국에 고발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은 김은혜 부실 후보 1위를 포함해, 김진태, 김태흠, 이장우 등 부실 4인방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고,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엄정한 수사가 무엇인지 보여주십시오.

 

 

2022520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