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이수진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지방선거 중립의무를 다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46
  • 게시일 : 2022-05-19 17:01:42

이수진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지방선거 중립의무를 다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국민의힘 충북도지사 공천에도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도지사 후보는 지난 11HCN충북방송 대담에서 윤심이 작동을 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충북으로 가시는 게 좋겠다. 그런 의사 표시가 있었죠라고 밝혔습니다.

 

공천 과정에서 윤심(尹心)’이 작동했고, 윤심을 등에 업은 누군가가 충북도지사 출마를 권유 또는 종용했다는 고백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지방선거 공천개입이 아니면 무엇입니까? 국민의당 공천 곳곳에서 윤심이 출몰했습니다. 충북도 예외가 아니었던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거기서 그치지 않고 후보자들을 대동하고 지방을 순회하는 등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했습니다.

 

최근엔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와 통화해 김은혜 후보와의 화해를 권유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습니다.

 

김영환 후보는 본인에게 윤심을 전달한 사람이 누구인지 똑똑히 밝히기 바랍니다.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은 지방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국민께 분명하게 해명해야 합니다.

 

모두 윤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벌어진 일이지만 대통령에 취임했다고 선거 개입을 하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대통령은 공정하게 선거를 관리해야 할 책무가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선거 중립 의무를 다하겠다고 약속하기 바랍니다. 국민께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2022519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