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남국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은 개발비리·특혜 도둑 잡는 '오공시티 화천' 특검을 반드시 동의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5
  • 게시일 : 2022-05-17 16:09:31

김남국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은 개발비리·특혜 도둑 잡는 '오공시티 화천' 특검을 반드시 동의해야 합니다

 

 

대장동 개발 의혹을 파면 팔수록 화천대유로부터 수익을 나눠 받은 사람은 곽상도 전 의원 등 국민의힘 측 인사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오히려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후보는 공산당 같다는 소리까지 들어가며 개발이익의 공익환수를 위해 애썼고 끝내 추가 환수를 얻어냈습니다.

 

그런데도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에게 온갖 추악한 의혹을 덮어씌우려는 적반하장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각종 부동산 개발비리·특혜 등의 부정부패 의혹은 국민의힘이 해명해야 할 사안입니다.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한결같이 특검으로 진실을 규명하자고 요구해왔습니다.

 

원희룡 국토부장관의 제주 오등봉 개발사업, 윤석열 대통령 장모의 양평 공흥지구 개발사업, 박형준 부산시장의 부산 엘시티 개발의혹 등 모두 국민의힘과 관련한 의혹들입니다.

 

국민의힘은 한마디로 적반무치합니다. 국민의힘이 정말로 개발 비리에 책임을 묻고자 한다면, 대장동뿐만 아니라 오등봉, 공흥지구, 엘시티 의혹까지 오공시티 화천특검에 동의해야 합니다. 대체 무엇이 두려워 안 받는 것입니까?

 

국민의힘은 오공시티 화천특검으로 누가 부동산 개발 특혜와 비리의 장본인이고, 누가 책임을 져야 하는지 진실을 밝히는데 동참해주기를 바랍니다.

 

 

오공시티 화천 : 제주도 오등봉 개발사업, 여주 공흥지구 개발사업, 부산 엘시티, 대장동 화천대유를 합친 말

 

 

2022517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