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고용진 선대위 공보단장 서면브리핑] 불체포특권 개정 추진, 이준석 대표는 정치공세로 날을 새우려는 것입니까?
고용진 선대위 공보단장 서면브리핑
■ 불체포특권 개정 추진, 이준석 대표는 정치공세로 날을 새우려는 것입니까?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늘 불체포특권에 대한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방탄 출마론을 기정사실화하기 위해 불체포특권 개정까지 거론하고 있으니 황당합니다.
국회의원의 불체포 특권은 헌법상 권한입니다. 그런데도 집권여당 대표가 아니면 말고 식으로 법을 개정하겠다고 주장하는 것이라면 정말 무책임합니다.
국민의힘이 문제 삼는 의혹들은 지난 대선에서 국민께서 지겨울만큼 공격했던 것들입니다. 그러나 이재명 후보의 결백만 확인했습니다.
그런데도 정치보복의 욕심을 멈추지 않고 보수단체를 앞세워 있지도 않은 의혹을 고발해놓고, 이제 불체포 특권까지 개정한다는 말입니까?
정치보복성 수사도 부족하다는 말인지 기가 막힙니다. 이재명 후보에 대한 의혹을 부풀리려는 국민의힘의 전방위적 정치공세에 개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침소봉대도 정도가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에게 의혹을 덕지덕지 덧칠하는 데만 몰두하지 말고 집권당의 대표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부터 되돌아보기 바랍니다.
또한 자신의 성상납의혹과 증거인멸 교사 의혹부터 징계절차가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2022년 5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