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한동훈 후보자는 고소장 대신 자료부터 제출하길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17
  • 게시일 : 2022-05-06 11:43:18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56() 오전 114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한동훈 후보자는 고소장 대신 자료부터 제출하길 바랍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아파트 편법 증여, 배우자 위장전입 의혹에 이어 부모찬스 제공 의혹까지 불거졌습니다.

 

한 후보자의 자녀는 부모의 인맥을 이용해 기업으로부터 노트북을 후원받아 기부하고, 그 내용의 인터뷰를 미국지역 매체지에 4만원에서 6만원을 내고 게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자녀의 논문은 돈만 내면 별다른 심사 없이 논문을 게재해주고 출판윤리를 어기는 '약탈적 학술지'로 밝혀졌으며, 해외진학을 위한 이력서를 꾸미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대학 입시에 활용하기 위한 스펙 쌓기라고 의심하기에 충분한 의혹들입니다.

 

그러나 한 후보자는 '부모찬스' 의혹은 사실무근이고 입시에 활용한 것이 아니라며 기사를 쓴 기자들을 고소하고 나섰습니다.

 

한동훈 후보자님, 교묘한 말장난으로 사실을 호도하고 국민을 기만하지 말길 바랍니다.

 

아직 딸이 1년 뒤 있을 입시에 사용하지 않았으니 부모의 도움을 받아 대학 진학을 위한 스펙 쌓기를 해온 것이 부모 찬스가 아니라는 말입니까?

 

약탈적 학술지에 글을 게재하고 언론사인지도 불분명한 홍보 사이트에 광고성 기사를 실은 것이 스펙 쌓기가 아니고 무엇 때문이라는 말입니까?

 

한동훈 후보자와 관련한 의혹들은 법정이 아니라 인사청문회에서 밝혀야 합니다. 제기된 의혹들이 사실 무근이라면, 국회의 검증절차에 통해서 적극 해명해야 합니다.

 

한동훈 후보자는 고소장을 준비할 시간에 자신의 주장을 입증할 자료부터 제출해 인사청문회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협조하기 바랍니다.

 

20225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