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당 필승 선대위 출범식 축사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당 필승 선대위 출범식 축사
□ 일시 : 2022년 5월 5일(목) 오후 4시
□ 장소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회의실
■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경기도당 당원 동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방금 소개받은 비상대책위원장 윤호중입니다. 이곳 경기도는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입니다. 이곳에서 승리하냐, 승리하지 못하냐고 하는 것이 이번 지방선거의 우리당의 승패를 가르는 바로미터가 될 것이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민주당의 핵심 전략 지역인 우리 경기도에서 경기도당 선대위가 오늘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필승 경기의 선봉장이신 김동연 후보님, 그리고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주신 박정 도당위원장님과 안민석, 염태영, 조정식 세 분 경선 후보님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셨습니다. 이것으로 우리 민주당의 원팀 정신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그대로 발휘됐다라고 하는 것을 저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하신 경기지역의 모든 지역위원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민주당다운 모습으로 저희들이 새로운 승리를 향해서 힘찬 출발을 하게 됐습니다. 깊이 감사드리고 정말 마음 든든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우리가 이렇게 당차게 뭉쳐서 다시 승리를 향해 전진 합시다.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1,300만 인구의 경기도는 대한민국 그 자체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경기도가 뛰면 대한민국이 뜁니다. 경기도가 안고 있는 문제는 대한민국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민국 변화의 중심이자 1,300만 경기도정을 이끌어갈 경기도지사, 정말 준비된 능력있는 경기도지사여만 합니다. 유력 정치인, 대통령 당선인 옆에 씩씩하게 따라다녀서 경기도지사 되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풍부한 행정경험과 또 담대한 비전, 유능한 정책 리더쉽 이런 것을 두루 갖춘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저희들은 김동연 후보가 바로 그런 모든 자격을 갖춘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김동연 후보는 대한민국의 경제총사령탑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모시고 세계10대 경제대국, 8대 무역강국으로 우리 대한민국을 우뚝 세우신 분입니다. 이재명 상임고문과 함께 정치 교체의 설계도를 직접 마련하고 또 그것을 추진해온 분입니다. 경기도정을 이끌기에 충분한 역량과 자질, 그리고 경륜을 갖춘 최고의 지사감을 저희가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 것이 이번 선거에서 우리 민주당의 가장 큰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의 필승을 통해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윤석열 정부는 취임도 하기 전에 불통, 졸속, 무능의 모습을 그대로 드러내서 우리 국민을 모두 불안케 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서 우리 민주당이 따뜻한 지방정부를 만들어냄으로서 그 불안에 떨고 있는 국민들이 안심하시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하겠습니다. 우리 유능함으로 모든 것을 준비하고 있는 김동연 후보와 함께 민주당, 반드시 윤석열 정권의 오만, 무능을 똑바로 잡아나가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27일 앞으로 지방선거가 다가왔습니다. 반드시 승리해서 우리 국민들, 그리고 당원동지 여러분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나갑시다. 감사합니다.
■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오직 필승의 결의만 가지고 하나로 뭉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오니 지방선거는 반드시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경기도가 어떤 도시입니까. 개혁과 혁신의 희망, 이재명을 만든 도시입니다. 이재명이 도민과 당원과 함께 만든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지방선거가 27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하나 되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나아가야합니다. 비록 대선에서는 국민의 선택을 받지 못했지만 민주당 지방정부, 지방의회는 반드시 지켜내야 합니다. 이재명 지사가 만든 공정한 세상, 새로운 경기의 뜻을 이어가야 합니다. 경기도민은 이미 국민의 대리인인 시장이 좋으면, 도지사를 잘 뽑으면 내 삶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체험했습니다. 이재명 고문이 이를 증명했습니다.
저도 경기도민입니다. 이 고문님의 행보를 통해 그 말을 믿을 수 있습니다. 이재명 고문과 가치와 철학을 공유한다고 말씀해주신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님께도 새로운물결이 넘치는 경기도를 만들어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경제부총리까지 국정을 두루 경험하신 김동연 후보님이라면 경기도정, 충분히 맡길 수 있습니다. 1,300만 경기도민의 삶을 지금보다 풍요롭게 만드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후보님 이기실 수 있죠?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후보, 경기도민의 작지만 소중한 행복까지 지킬 수 있는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십시오. 저도 마지막까지 모든 힘을 다해 경기도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출마한 모든 민주당 후보의 당선을 위해 경기도민 박지현도 힘껏 뛰겠습니다. 김동연 후보와 모든 출마자들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