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주한 미국대사대리 접견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48
  • 게시일 : 2022-05-04 14:49:09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주한 미국대사대리 접견 인사말

 

일시 : 202254() 오후 2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크리스토퍼 델 코소 주한 미국 대사 대리님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동안 크리스토퍼 델 코소 대사님께서는 한국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갖고 한미 양국 간의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해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사님의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에 대한민국 국회의 다수당 대표로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한미수교 1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금 미국은 한국의 유일한 동맹국으로서 근현대사의 부침과 격변을 함께 해왔습니다. 오늘날 저희가 이뤄낸 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눈부신 발전에는 동맹국인 미국의 뜨거운 동지애가 함께 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민주당 정부는 그동안 여러 정부를 거듭하면서 미국과 굳건한 안보동맹 속에서 한반도의 평화를 다지고 양국의 경제발전, 세계평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재인 정부와 바이든 행정부 사이에는 정말 깊은 동지애가 흘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격상된 것을 저희는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 크리스토퍼 델 코소 대사 대리께서 큰 역할을 해주신데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면서 한국과 미국 양국 정부, 양국의 기업들이 함께 손잡고 위기극복을 위해서 노력해온 점, 또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데 함께 협력해온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한미동맹이 굳건한 토대위에 발전해 나가기를 바라고 또 한미 양국의 파트너십이 더욱 긴밀해지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크리스토퍼 델 코소 대사 대리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0225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