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어느 나라 국민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85
  • 게시일 : 2022-05-04 13:51:28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54() 오후 14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어느 나라 국민입니까?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끝났습니다. 결론은 실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무수한 의혹을 해소하려 애쓰기는커녕 뻔뻔할 정도로 당당한 태도는 총리로서의 자질 부족을 넘어 공정과 상식의 경계마저 무너뜨렸습니다.

 

한 후보자는 공직-김앤장-공직-김앤장-공직후보의 관피아 인생을 살아오면서 이해충돌, 전관예우를 '당연한 특권' 쯤으로 여기며 살았다는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론스타는 대한민국에서 5조원의 이익을 챙긴 뒤 먹튀한 것도 모자라, 대한민국에 5조원이 넘는 국제투자분쟁 소송을 걸었습니다.

 

그런 론스타가 외환은행을 인수하기 직전에 이명박 대통령의 경제수석비서관이었던 한 후보자는 인수 당시 론스타의 법률대리인이었던 김앤장에서 고문으로 근무했습니다.

 

또한 한 후보자는 대한민국 정부와 론스타간 소송 과정에서 한국이 지나치게 국수주의적이라며 국익을 지키려는 정부의 반대편에 선 발언을 했습니다.

 

더구나 김앤장에서 근무하며 에스오일 사외이사까지 겸직했을 뿐만 아니라 김앤장이 가습기 살균제 사건, 폭스바겐 배기가스 불법 조작, BMW화재 사건 등 외국기업의 법률대리를 한 사실도 모른다고 발뺌했습니다.

 

엄청난 사회적 공분을 일으키며 전 국민이 분노했던 사건들을 몰랐다면 무지한 것이고, 알고도 모르쇠로 일관한 것이라면 무책임한 것입니다.

 

국익을 해치더라도 개인의 이익을 챙기는 일을 당연시하는 이기적인 후보자에게 국정운영을 맡길 수는 없습니다.

 

 

20225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