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서면브리핑] 일본의 역사적 과오는 교과서 세탁으로 지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81
  • 게시일 : 2022-03-29 18:44:16

조오섭 대변인 서면브리핑

 

일본의 역사적 과오는 교과서 세탁으로 지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내년부터 일본 고등학교 2학년 이상 학생이 사용할 교과서에서 종군 위안부’, 조선인 강제 연행등의 표현이 대거 사라지거나 대체된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를 감추려는 일본 정부의 만행에 분노하며 강력하게 규탄합니다.

 

손바닥으로 해를 가리는 격입니다. 역사 교과서를 왜곡한다고 해서 과거사의 진실이 없어지거나 지워지지 않습니다.

 

또한 지리·공공·정치경제 등 사회 과목 교과서에는 독도에 대한 영유권 주장을 기술했다고 합니다.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에 대한 일본 정부의 부질없는 야욕을 보면서 정말 한심하다는 생각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일본 정부는 언제까지 자국 중심으로 날조된 역사관에 빠져 역사의 진실을 외면하고 제국주의시대에 대한 망상 속에서 살 것인지 묻습니다.

 

잃어버린 30년으로 불리는 장기 침체 속에 무너져가는 과거의 번영을 제국주의시대의 망상으로 대체하려는 행태는 결코 행복한 결말로 귀결될 수 없음을 지적합니다.

 

일본의 희망으로 자라나는 일본의 청소년들에게 이렇게 왜곡되고 날조된 교육이 미칠 폐해가 어떠할지도 유념하기 바랍니다.

 

일본 정부는 즉각 과거사 왜곡과 독도 영유권 주장 등 교과서 왜곡 행태를 시정할 것을 촉구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역사 왜곡, 부당한 야욕을 단호하게 규탄하며, 당당하고 강한 대한민국, 외교 강국 대한민국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2328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