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광주 글로벌 모터스 청년노동자 간담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562
  • 게시일 : 2022-03-16 14:03:20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광주 글로벌 모터스 청년노동자 간담회 인사말


□ 일시 : 2022년 3월 16일(수) 오후 1시 30분

 □ 장소 : 광주 글로벌 모터스


■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먼저 말로만 듣던 ‘광주형일자리’ 현장을 둘러보게 돼서 정말 의미가 깊다는 생각을 합니다. 캐스퍼가 성공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는 소식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좋은 소식을 안고 여러분께 왔어야 했는데 지난 대선에서의 패배를 안고 여러분을 찾아뵙게 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주에 와서 광주 시민들을 만나 뵙는 것 보다 여러분들을 먼저 찾아와 만나 뵙게 된 것은 저희 당이 대통령선거에서 비록 패배를 했지만 광주 시민들께 드렸던 저희 당의 약속은 책임지고 이행하겠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어서 찾아왔습니다. 


특히 지난 대선에서 우리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광주형일자리 시즌2’를 광주 공약의 대표 공약으로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이 약속은 반드시 이행해서 광주 시민들께서 저희들을 신뢰해주셨던 뜻을 결코 잊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 자리에 계신 청년노동자 여러분들께도 마음으로부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는 광주의 선택이 결코 패배로 이어지지 않도록 저희 당이 분골쇄신하겠다는 말씀도 함께 드립니다. 광주가 민주당을 지켜주셨듯이 민주당이 광주를 지키겠다는 말씀도 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현장이 바로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이끌었던 광주 정신이 대한민국의 통합형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는 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광주의 헌신과 희생이 광주의 성장으로 전환되고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이미 ‘광주형일자리’는 모범이 돼서 밀양, 대구, 구미, 횡성, 군산, 신안 등의 각 지역으로 상생형일자리 사업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광주 글로벌 모터스의 노,사,민,정 연대와 화합이 경제를 살린 힘을 더욱더 확산시켜 나가는데 저희 당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광주형일자리 시즌2’는 친환경 미래산업에 대전환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 글로벌 모터스, 친환경차 부품 클러스터, 부품 인증센터를 기반으로 부품개발과 생산, 인증에서 완성차까지 이어지는 지역경제의 선순환 사이클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집니다. 


여기에 또 AI 반도체 산업과 연계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의 발전으로까지 연결이 된다면 문재인정부에서 시작한 ‘광주형일자리’를 민주당 책임지고 광주의 미래를 열어가는 효자 노릇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광주 청년시민 여러분께 민주당의 약속을 재다짐하고 시민여러분의 고견과 쓴소리 함께 듣겠습니다. 저희가 제대로 반성하고 제대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말씀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3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