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후보, ‘고양시를 위해! 고양시민을 위해!’ 고양 유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56
  • 게시일 : 2022-03-08 15:33:07

이재명 대통령 후보, ‘고양시를 위해! 고양시민을 위해!’ 고양 유세


□ 일시 : 2022년 3월 8일(화) 오후 12시 40분

□ 장소 : 고양 일산시장 새마을금고 맞은편


■ 이재명 대통령 후보


고양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재명입니다. 여러분, 오늘이 장날이군요. 오는 날이 장날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분, 더 좋은 나라를 원하십니까? 더 행복한 세상 원하시죠? 일자리도 많고 평화롭고, 젊은이들이 편 갈라 싸우지 않는, 아이도 많이 낳고 결혼도 하고 가정도 꾸리고 이런 세상 원하시죠? 평화로운 나라 원하시죠? 


여러분, 이 복잡한 세상에 우리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려면 리더가 유능해야지요? 유능하고 준비된 후보 누구입니까, 여러분? 우리 고양시민이 증인이죠? 우리 경기도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성과 내고 우리 국민이 기대를 갖게 해서 저를 이 자리까지 불러주신 거죠? 제가 확실히 책임지겠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위기도 극복해야 하고, 경제도 살려야 하고, 불안한 한반도 전쟁 없는 평화로운 나라를 만들어야 합니다. 국제적으로 엄청나게 복잡한 상황이 벌어지는데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뿐 아니라 기회로 만들어 새롭게 도약하고 성장해야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정치 바꿔야 하지 않습니까? 맨날 둘 중의 하나 고르라니까 그냥 울며 겨자 먹고 덜 나쁜 것 골라야 하는 것 하지 말아야죠? 정치교체 확실하게 책임지겠습니다, 여러분.


여러분, 그리고 정말 또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우리가 가진 역량이 유한하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남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정치 세력들한테 전부 기회 주고 대통령은 51%의 통제권만 가지고 각자 경쟁해서 성과를 내고 국민에게 평가받게 하는 것, 그래야 정치인들이 열심히 일할 것이고 선의의 경쟁을 할 것이고 실제 성과가 나서 우리의 삶도 좋아지고 우리 국가도 훨씬 더 발전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 통합된 나라, 국민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으는 통합정부 이재명이 확실하게 책임지겠습니다, 여러분.


여러분, 정치교체가 중요하지, 더 나쁜 정권 교체를 하면 우리만 피곤하지 않습니까? 여러분, 3월 9일은 윤석열, 이재명 중에서 대통령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삶을 바꾸고 이 나라가 좀 더 희망적인 나라로 바뀌는데 어떤 사람이 훨씬 더 유용하냐, 도구로서 훌륭하냐를 결정하는 것 아닙니까? 윤석열, 이재명 중의 선택은 무엇입니까, 여러분? 이 나라를 제대로 바꾸고, 통합정부 만들고, 뒤로 가는 나쁜 정권 교체가 아니라 정치교체를 통해서 세상을 바꾸고 우리의 삶을 바꿀 후보가 누구입니까, 여러분?


여러분, 마지막으로 이 말씀 하나 드리겠습니다. 3월 9일의 선택은 여러분의 운명, 여러분의 미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렇죠? 그래서 저는 우리 국민의 높은 시민의식, 그 위대함과 집단 지성을 믿습니다. 그러나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여러분 스스로 투표하는 것도 중요하고 거기에 더해서 “딱 세 표 부족하다.” 이렇게 생각해주십시오. 왜 세 표냐? 부부가 가서 찍으면 다른 데 노력을 안 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우리 부부 말고, 우리 식구들 말고 친지 중에서, 우리 가까운 이웃 중에서 최소한 한 명이라도 더 설득해 달라. 동의하십니까, 여러분?


여러분, 제가 여러분께 진짜 약속드립니다. 저는 정말 준비돼 있고 정치 자체를 하는 이유가 뚜렷하고 실적으로 실력을 증명했으니까,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서 이재명을 뽑아줄 것이라고 믿고 가도 되겠습니까? 끝까지, 마지막 순간까지 단 한 명까지 열심히 뽑아줄 준비되셨죠? 그리고 내일은, 공식 선거운동은 오늘까지지만 내일까지 SNS 선거운동은 괜찮다고 합니다. 투표 독려하는 것 괜찮으니까 하루종일 전화기 잡고 열심히 도와주시겠죠? 제가 열심히 해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일산시장도 잘 정비돼 먹고사는 것. 코로나19 신속하게 극복하고 제가 100일 안에 유연하고 스마트한 방역으로 전환해서 영업 제한 풀고 50조 원 확보해서 확실하게 손해 본 것 다 해결하고 신용불량 대사면하고 코로나 채권 다 인수해서 채무 탕감 조정해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2년 3월 8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