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후보, 시력 조작을 통한 병역기피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96
  • 게시일 : 2022-03-04 11:16:41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34() 오전 111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후보, 시력 조작을 통한 병역기피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십시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병역기피의혹 마저 회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떳떳하다면 공개적 검증이 두려울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도 윤 후보와 국민의힘은 온갖 핑계와 동문서답, 거짓 해명에 급급합니다.

 

이런 행태는 스폰서 검사’, ‘김건희 씨 주가 조작의혹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시력 조작을 통한 병역기피 의혹마저 뭉개고 무시하려 해서는 안 됩니다.

 

시력 조작에 따른 병역기피 의혹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더 철저하고 확실하게 검증해야 할 사안입니다.

 

어제 법무부가 제출한 자료는 시력 조작 의혹이 사실임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으로 임용될 때인 94년과 2002년은 시력 차가 0.2, 0.3으로 정상이었기 때문입니다.

 

안과 전문의들은 윤석열 후보처럼 시력 차이가 0.2, 0.3이라면 부동시로 판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이른바 윤핵관장제원 의원이 “(2019년도) 약물을 투입해서 동공을 확대해서 30분 기다려서 한 과학적 검증을 거친 부동시 테스트를 했다는 말도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거듭된 회피와 거짓 해명으로 일관한다면 병역기피를 스스로 인정하는 셈입니다.

 

병역 비리 문제는 대통령 후보 선택에서 반드시 검증돼야 할 국민의 권리입니다.

 

윤석열 후보, 병역기피 의혹의 진상을 철저하게 밝힐 것을 촉구합니다.

 

 

 

202234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