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고용진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김건희씨 주가조작은 해명까지 거짓말, 언제까지 국민을 속일 것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35
  • 게시일 : 2022-03-01 10:25:30

고용진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31() 오전 102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김건희씨 주가조작은 해명까지 거짓말, 언제까지 국민을 속일 것입니까

 

 

김건희씨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하여, 해명까지 모두 거짓임이 밝혀졌습니다.

 

국민의힘은 김건희씨의 통정매매 혐의가 드러나자 이를 부인한 바 있습니다.

거래 106건 중 단 한 건만을 문제 삼아 통정매매 사실 전체를 부정한 것입니다. 반박 근거는 'HTS(홈트레이딩 시스템)'가 아닌 '영업 단말기'로는 통정매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보도된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영업 단말기를 통한 통정매매도 가능하다고 확인되었습니다.

 

"유독 김건희씨 계좌만 영업 단말기를 통한 거래였다"는 해명도 사실과 다릅니다. 공소장을 분석한 언론은 김건희씨의 통정매매 106건 중 36건이 HTS를 활용한 거래였다고 밝혔습니다.

 

부인할 수 없는 증거들이 줄줄이 터져 나오니 국민의힘도 힘에 부치는 모양입니다. 오죽하면 검찰의 공소장까지 오류가 있다고 물고 늘어졌겠습니까?

 

거짓말을 덮으려니 또 다른 거짓말이 필요한 것은 자명한 이치입니다. 어디까지 국민을 속이려고 하는지 이제는 말을 보태기도 입이 아픕니다.

 

진실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와 김건희씨가 모든 사실을 인정하고 국민께 사죄할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231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