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영면을 기원드리며, 일본 정부의 사죄를 거듭 촉구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7
  • 게시일 : 2022-02-25 15:10:48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225() 오후 3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영면을 기원드리며, 일본 정부의 사죄를 거듭 촉구합니다

 

 

지난 17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께서 또 한 분 별세하셨습니다.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유가족 분들께서 장례 절차를 마무리한 후 이를 알려왔다고 합니다.

 

표현조차 할 수 없을 만큼 끔찍한 고통 속에서 평생을 보내오셨을 할머니와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와 애도를 표합니다.

 

정부에 공식 등록된 피해자 이백 마흔 분 중 생존해 계신 분들은 이제 열두 분뿐입니다.

 

비록 많은 분들이 세상을 떠나셨지만 이 분들이 남긴 증언과 역사적 사실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희미해지거나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이를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아직 열 두 분의 생존자가 살아계신 동안에 일본 정부가 사죄로써 진정으로 용서받을 기회가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아울러 그 기회마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에 유념하기 바랍니다.

 

일본 정부는 속히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피해자분들께 공식적으로 사죄하십시오. 온당한 배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이 위안부 할머니들의 못 다 이룬 소망을 잊지 않고, 역사적 사실 규명과 명예회복 그리고 피해자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22225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